진이늘이

반응형
아마씨효능 아마씨먹는방법


아마씨 효능

아마씨 먹는 방법


요즘 아마씨의 좋은 효능이

티비나 인터넷을 통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슈퍼푸드 중 최근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아마씨는 특히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데요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아마씨는 그 좋은 효능 때문에 아마씨라고 읽고 황금이라 쓴다고도 합니다.


 



아마씨효능 아마씨먹는법 



아마씨는 세계 10대 푸드에 꼽히기도 하는데요 식물 중 오메가3가 가장 높고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이 높아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과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고 성장 발육 촉진, 변비, 피부 관리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에 있는 기름은 경미한 설사 작용과 항동맥경화 작용이 있어 노인성 변비와 동맥경화 예방약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다만 독성이 있어서 오랫동안 물에 담가두거나 볶아서 독소를 제거한 후 요리해야하며 냉장 보관하지 않을 경우 변질 우려가 있어 습기를 잘 조절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런 아마씨효능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 효능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와. 단백질.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생으로 씹어서 먹으면 구내염. 치은염 등의 잇몸질환에 좋고 이가 나쁘거나 위장이 약한 분들은 죽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시간이 없어 자주 굶는 분이라면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아마씨효능들



아마씨효능1 - 두뇌발달 및 뇌관련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태아나 유아의 두뇌발달. 수험생. 치매 등)


아마씨효능2 -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 (오메가3의 혈전을 녹이는 효능)


아마씨효능3 -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50%이상 들어가 있습니다. 이 오메가3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속 콜레스테롤을 없애줌으로써 다양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씨효능4 - 혈관질환 개선에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 원활-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고지혈등 등)


아마씨효능5 - 항암효과 


아마씨효능6 -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아마씨를 매일 13g 섭취했을때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눈에띄게 감소했다는 의학보고를 했다고 합니다.


아마씨효능7 - 여성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갱년기여성 안면홍조, 방광염, 관절염, 골다공증, 유방암 등)


아마씨효능8 - 피부질환 개선에 좋다. (기미. 주근깨. 아토피 등) 증상이 개선되고 또한 여성분들 기미,주근깨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아마씨효능9 - 변비와 장건강에 좋다. 아마씨에는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에 도움이 되니 당연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죠.




아마씨먹는법




마아씨먹는법은 다양한데요 아마씨를 볶아서 갈아준다음 우유. 꿀 등을 넣고 마시거나 요플레, 두유 등과 함께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밥을 먹을때마다 밥에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깨처럼 여기저기 뿌려 먹는거로 좋습니다. 통으로 씹어먹기도하는데 ,씹는 것이 힘들거나 위장이 안좋은 분들은 과일과 함께 아마씨 분말을 쥬스에 넣어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마씨 부작용



생 아마씨에는 두통. 설사. 복통 등을 일으키는 독성물질이 들어 있어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열하여 드시거나 볶아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평소 변이 무르거나 소화기가 약한 분들도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볶은 아마씨는 공기중에서 쉽게 변질되기 대문에 유통기한이 6개월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냉동보관하시면서 복용하시는것이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하게 섭취하거나 잘못된방식으로 드시면 몸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시안화배당체가 있는데 열처리를 안하고 먹게되면 가려움증 같은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청산칼륨도 함유되어 있는데 살짝 볶아서 드시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까지 아마씨효능과 아마씨먹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