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슈퍼푸드에 뽑힌 정말 좋은
과일이죠.


블루베리 효능은 정말 엄청난데요

블루베리는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알츠하이머를 발생시키는 아밀로이드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며 도파민의 수치를 높여 파킨슨 병을 치료할 때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 효능 중 성인병에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기도 합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중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부분이 눈건강인데요. 블루베리의 성분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건강한 시력과 백내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블루베리는 뼈를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고, 글리코겐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 간의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블루베리는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하시는 분들에겐 효과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블루베리 작은 알갱이에 이렇게나 많은 효능들이 있다고 하니, 값이 조금 비싸긴 해도 챙겨먹는 것이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꼭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블루베리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생블루베리의 경우 1일 40∼80g (약 20-30개)로 냉동블루베리의 경우는 10g(약 30∼40개) 정도 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1. 시력회복, 시력개선, 피부미용

블루베리 효능 중 가장 인기 있는 효능이 시력을 개선시키고 회복해주는 기능입니다.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다량함유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덕에 피로해진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눈의 시력을 보호,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수험생이 먹으면 눈건강에 정말 좋은거죠. 또한 블루베리는 망막 쇠퇴병이라는 질환을 방지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미네랄, 비타민 등의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매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블루베리 효능2 - 노화방지, 암 예방, 치매 예방, 뇌 기능 향상

미국 타임지가 세계10대슈퍼푸드로 지명했을 만큼 젊음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있어서 블루베리 만한것이 없는데요 이유는 바로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된 항산화제 성분 때문입니다. 


블루베리 항산화제 성분은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 성분으로 노화를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암에 대한 예방도 할수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뇌의 노화로 인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블루베리를 쥐에게 먹인뒤 노화가 늦게 찾아오는 것이 확인된 실험결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3 -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

 블루베리의 영양성분을 보면 100g당 56칼로리 밖에 되지않는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블루베리안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의 세포를 줄여주는 효과와 지방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변비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가 심하신 분들이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4 - 피를 맑게해주며 소염 및 살균작용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함유되있는데 이성분은 피를 맑게해주는 효과와 소염 및 살균 작용을 합니다. 이런 살균 작용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가까운 소염 및 살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보라색을 띄는 블루베리 색소는 혈관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를 맑게해 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혈관질환이나 고지혈, 당뇨 환자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 효능5 - 각종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 안에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블루베리의 이런 기능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줄뿐 아니라 뇌졸중, 심장병,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 하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 먹는법 으로 요구르트나 우유 등을 믹스기에 함께 넣고 믹싱하여 드시면 맛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맛도 맛이지만 건강에도 아주 좋은 건강음료이기 때문에 음료로 다양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1 - 블루베리 샤베트
블루베리 먹는법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색깔도 이쁘기 때문에 아이들도 좋아하죠.  블루베리 샤베트를 만드는 방법은 얼려논 블루베리를 믹서기에 담고 우유와 일대일 비율로 넣어줍니다. 시원한 얼금과 달콤한 꿀을 같이 넣어서 믹서기에 잘 갈아주면 맛있고 시원한 블루베리 샤베트가 완성됩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2 - 블루베리 잼
블루베리 먹는법으로 잼으로 만들어서 식빵과 같이 먹으면 좋은 간식이 되며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잼으로 만들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뿐 아니라 바쁜 직장인이 아침에 시빵에 발라서 먹으면 아침 식사도 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잼을 만드는 방법은 

- 블루베리를 물에 잘 싰어서 준비합니다. 

- 블루베리의 무게를 잰다음 블루베리 무게의 절반만큼 설탕과 블루베리를 큰 냄비에 넣습니다. 

-  1kg은 10분가량, 2kg은 20분가량 끓입니다. 

- 처음에는 센 불로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 거품이 생기면 거품을 걷어가면서 걸쭉해질때까지 잘 저으면서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 블루베리 덩어리들을 잘 으깨서 먹기 편하게해도 좋지만 블루베리의 씹는맛을 느끼시려면 덩어리채 완성해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3 - 블루베리 요플레
블루베리 먹는법 중 간단하게 먹는 방법으로는 요플레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요플레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루베리 생과를 잘 씻어서 준비한 요플레에 얹어서 먹는방법입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4 - 블루베리 샐러드
- 블루베리를 잘 씻어서 반토막 정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 샐러드 재료로 양배추, 피망, 오이, 양파, 브로콜리, 양상추 등등 원하는 샐러드 재료들을 잘 손질하여 준비합니다. 
- 블루베리와 샐러드 재료를 한데 모아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소스나 직접 만드신 소스를 잘 뿌려주면 맛있는 블루베리 샐러드가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게 블루베리 먹는법이 있지만 중요한 점은 자주 드시다 보면 자신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터득하게 되죠^^

건강에 좋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자주 드시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