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예수님 기도의 삶을 본 받자.

7:7-8




성도의 삶의 원동력이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기도의 본을 보이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기도중심의 삶을 살아가셨습니다.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에도 먼저 광야에서 40일간 금식기도를 하셨습니다.

 

12제자를 택하시기 전에도 밤을 새워 기도하셨습니다.

52어의 기적을 행하신 후에도 산속으로 가셔서 밤을 새워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새벽마다 조용한 곳을 찾아 산이나 들판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도에 대해 히브리서 57절에 기록하기를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전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 흐르는 땀방울에 피가 섞여 흐르기까지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십자가 에서도 기도하시면서 운명하셨습니다.

 

이처럼 예수님의 삶은 기도로 시작하셨고, 기도로 기도로 마치셨습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보이신 기도의 삶이었습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예수님을 본 받아야할 예수님의 제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의 기도의 삶을 본받아야 합니다.

성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공급하는 원동력이 기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이 내려오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예수님은 끊임없이 기도하시므로 우리에게 기도의 본을 보이셨던 것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우선 예수님의 기도의 삶을 본받아야 합니다. 기도는 성도들로 하여금 세상을 이기게 하는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본문인 마태복음 77~8절에 기도에 대해 말씀하시기를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하셨습니다.

기도는 기적의 통로입니다.

 

마가복음 1123~24절 말씀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의 기도는 신비로운 기적이 일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열왕기상 92~3절에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께서 전에 기브온에서 나타나심 같이 다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저에게 이르시되 네가 내 앞에서 기도하며 간구함을 내가 들었은즉하셨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관심은 집중됩니다. 성경에 나타난 모든 기적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나타난 것입니다.

얍복강가에서 생명 걸고 기도하던 야곱의 모습을 보신 하나님은 은혜를 베푸셔서 자신을 죽이고자 찾아오는 형 에서의 마음을 변화시켜 주셨습니다. 자식 없는 서러움을 견디지 못해 울부짖으며 기도하던 한나의 모습을 보신 하나님은 그의 소원을 들어 사무엘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병든 자식의 건강을 위해 애걸하듯 기도하던 수로보니게 여인의 모습을 보신 예수님은 그의 소원을 이루어주셨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눈길이 머뭅니다.

 

기도는 신앙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린 자녀가 모든 것을 부모에게 고해야 하듯, 우리는 우리의 모든 처지를 하나님 앞에 기도로써 고해야 합니다.

 

일본의 성자 가가와 도요히꼬는 말하기를 신앙세계에 있어서 큰 일한 사람들은 모두가 기도의 사람이었고, 큰일을 위한 기도일수록 응답을 늦게 받은 것을 우리는 교회사에서나 신앙인들을 통하여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권면하시기를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하셨습니다. 또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4:2)하셨습니다. 이 험난한 세상을 이기기 위해 우리도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기도하는 곳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시편 28저에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녀에게 한없는 축복을 주시고 그의 길을 열어주십니다. 오직 기도만이 승리의 길입니다. 열방에 우뚝 서는 길은 기도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본문에 말씀하시기를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마태복음 7:7-8)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