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요즘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가다보니 왠만한 사람은 질병들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몸이 건강 이상의 적신호를 보내면 그걸 알아차리지 못하고 
몸의 상태를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사실입니다.






몸에 보내는 적신호에 주목하라

현대는 결핍보다 과잉이 문제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과식, 과음, 고열량 식사는 위와 간 등 내장을 혹사시키고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등 다양한 질병을 일으킵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건강에 좋은 음식 보다는
화학첨가물로 범벅된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때우는 경우가 많죠.


여가 시간에도 스트레스를 없애버리는 휴식을 취하기 보다는 컴퓨터 게임과 TV 프로그램에 집중합니다.
이런일이 반복되면 결국 몸은 면역력을 잃게 되고...... 우리 몸은 살려 달라고 SOS를 보내게 됩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만성 피로, 두통, 소화불량(저는 이 세가지 모두 해당 되네요ㅠ.ㅠ) 등 가벼운 증상부터
고혈압, 당뇨병, 암 등 치료하기 힘든 질병까지 현대인이 겪는 건강 문제는 한두가지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바꾸고 몸에 좋은 식품들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먹을 거리는 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 같은 천연식품을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천연식품의 놀라운 효능

▣ 칼로리와 지방이 적다
     채소와 과일 등 천연식품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ㅇ 거의 없어 꾸준히 먹으면 고열량, 고지방 식사로 인한
     비만과 당뇨병 등을 예방.치료할 수 있다.
     특히,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은 포만감을 줘 과식을 막아 준다.

▣ 항산화 작용하는 피토케미컬 함유
     최근에는 식물이 각종 미생물이나 해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방어 물질인 피토케미컬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 이 성분은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채소와 과일의 색상
     이 짙을수록
많이 함유되 있다.


▣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   
     육류 중심인 현대인의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다.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불균형을 해소해 준다. 또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칼로리를 내는
     영양소들의 대사 과정에서 조효소 역할을 한다.






과일과 채소의 컬러에 따른 다양한 효능

Yellow
   -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노화 및 세포 증식을 막고, 베타카로틴은 면역력을 높인다.

White
   - 흰색이나 담황색을 만드는 물질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안토크산틴으로 면역력을 높여준다.
   - 안토크산틴 성분 중 이소플라본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Green
   - 엽록소는 세포 재생을 돕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며, 베타카로틴은 몸 안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아 준다.

Purple
   -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혈액을 맑게 하고 소염.살균 작용을 한다.
   -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과 노화를 막아 준다.

Red
   - 리코펜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항암 효과도 있다.



※ 바쁘다고 먹는 식상활에 소홀히 하지 마시고 매일 먹는 음식을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현대인이 건강강하게 살아가는 비결은 매일 먹는 식단에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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