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구원의 확신


1.들어가는 말

   크리스챤이 다른 사람에게 영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구원에 대한 확신이 필요하다. 힐데브란트(H. Hilderbrand) 목사는  내 교회에서 몇몇 사람들은 자기들이 크리스챤이라고 생각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기를 바라고, 몇몇은 그렇게 말하고, 몇 사람은 자기들이 구원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술회한 바 있다.
   당신은 결혼을 했는가? 그것을 확신하고 있는가?  여러분은 결혼을 했거나 또는 하지 않았거나 둘 중의 하나이다.그 중간은 있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인간은 구원을 받았거나 또는 버림을 받았거나 둘 중의 하나이다. 만일 우리가 주 안에서 산다면, 구원을 전적으로 확신해야 한다. 또한 우리는 신앙 생활을 시작하는 성도들에게 구원을 확신시키고 날마다 구원의 기쁨을 누리면서 살도록 도와야 한다.

 

2.구원의 확신에 대한 정의

   구원의 확신이란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구원을 받았고, 또 우리가 세상을 떠날 때에 천국에 가게되리라는 것을 완전히 믿는 것이다.  다시말해서 구원의 확신이란 구원을 우리가 소유하는 것, 곧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하는 것이다. 이것을 소유한 자는 하나님의 생명이 있고, 영생의 삶을 살게 된다.

 

3.어떤 자가 구원을 확신할 수 있는가?

   요1:12,


   요3:16


   행16:31

 

4.구원의 확신에 대한 증거

   구원의 확신은 어떤 감정으로부터 나오는 것은 결코 아니다. 왜냐하면 사단도 우리의 감정을 조정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건강이나 날씨, 주위의 환경 등이 우리의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은 이러한 감정이 아니라, 명확한 증거에 그 토대를 둔다. 구원의 확신에 대한 증거는 다음의 세가지이다.
  1)성령의 증거 (롬8:16,갈4:6)

 

  2)하나님의 말씀(요5:24,요일5:10,13)

 

  3)변화된 생활(요일3:14)

 


5.구원의 확신을 갖는데 있어서의 장애물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확신함에 있어서 의심을 갖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그 이유들을 분석하면 다음의 몇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양육자는 이러한 장애물을 제거해 줌으로서 양육대상자로 하여금 구원의 확신을 갖도록 해야 한다.

   1)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불신


   2)성령충만의 결핍


   3)경건치 못한 생활


   4)구원의 교리에 대한 오해

 

6.마치는 말

   사단은 우리가 구원을 확신하지 못하는 가운데 있기를 좋아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분명한 구원의 확신을 주신다. 만약 우리가 구원의 확신이 없이 지금까지 신앙 생활을 하였다면, 우리의 믿음은 참으로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내 자신의 기분에 따라 신앙 생활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구원을 확신하게 된다면, 우리는 더욱더 독실한 크리스챤이 될 것이다.              **

 

  복습을 위한 질문 

1.구원의 확신에 대하여 정의를 내려 보라.
2.어떤 자가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는가?
3.구원의 확신에 대한 세가지 증거는 무엇인가?
4.구원의 확신을 갖는데 있어서 장애물들은 무엇인가?
5.우리가 상대방에게 그가 구원을 받았음을 납득시킬 때에 주의할 사항은 무엇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