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의료실비보험비교, 질병에서 암 특진까지 보장 의료실비보험추천

경기 불황이 계속 될 수록 립스틱이 가장 잘 팔린다고 합니다. 최근에 세계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 바로 립스틱인데요... 이 ‘립스틱효과’(Lipstick Effect)가 보험업계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상품이나 통합형보험상품 등 보험료 대비 실속있는 상품의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죠.

왜 실속있는 의료실비보험인가?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특약을 알맞게 추가하면 하나의 보험으로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 등 여러가지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실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치료비 등이 있습니다.

치과, 한방병원, 항문관련질환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 한해서 지급합니다. 입원비는 5천만원, 통원비는 3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의 90%를 보장하며 수술비, 응급실, MRI, CT, 검사료, 특진료, 선택진료, 약값 등을 보장합니다.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정할 수 있고 정해진 한도내에서 실비형태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죠. 또한 암이나 성인병진단비 특약을 추가하면 암 진단비를 보장 받을 수 있고, 운전자 특약을 추가하면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운전자 보장을 누릴수 있는 아주 효자 상품입니다.

※. 아래에 소개하는 보험상품들은 모두 무료로 의료실비보험을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만으로도 가장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위

-100세까지 보장
-골절/생활위험보장 
-치료비부담 덜어줌  

       2위

-입원/통원치료지원
-100세까지 지원
-질병/사고추가보장 

       3위 

-의료비,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골절화상보장(특약)


 의료실비보험 왜 그렇게 좋은가? 


의료실비보험이 아무리 좋은 보험이라 하더라도 또는 국민의 절반 가까이 가입했다는 의료실비 보험이라 하더라도 도대체 왜 좋다는 것인지?

왜 다른 보험과 달리 의료실비보험은 필수라고 얘기하는지부터 알고 가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금융전문가들도 조차도 가장 먼저 추천하는 의료실비보험! 어떤 점이 그렇게 좋은 건지 알아볼까요?

사소한 질병도 보장되는 넓은 범위 


또한 중대한 질병이나 상해도 진단될 때보다 감기나, 장염, 위염, 기타 등등 이러한 일반적인 질병이나 일반적인 상해로 치료받는 일들이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비 보장과 생명보험에서는 보장이 안되는 뇌경색까지 보장되며 당일부터 나오는 입원일당 등 보장이 확실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최대의 효과를 누리는 보장 범위


실제로 다른 종류의 보험에 가입한 경우 납부하는 보험료에 비해 보장항목이 부족한 경우가 많고 때론 납부하고 있는 보험료가 아깝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적은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항목까지 보장하므로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보험입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은 전 손해보험사에세 판매하고 있으며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종류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가 유리하게 상황을 만들기 위해선 각 상품들에게 대한 비교와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주요하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상품 선택 시 신중한 선택으로 평생 보장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기타 여러 가지 보험과 달리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를 청구하는 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입니다. 즉, 쉽게 얘기하면 그만큼 보장하는 항목이 많고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과 사고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보험상품과 달리 활용도가 매우 높은 보험이라는 것! 얘기치 않은 사고를 대비하여 어쩔 수 없이 가입하는 것이 보험이지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실제로 지출한 병원치료비를 보장해주며 또한 한번 가입으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노후준비의 기본이라고도 얘기하는 겁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가장 큰 의미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혜택의 보장 뿐 아니라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보장하는 않는 비급여항목까지도 보장을 한다는 점입니다. 즉, 일상생활에서 질병에 걸리거나 또는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병원을 찾게 되는데 이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일부 병원비를 부담하긴 하지만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 역시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죠!

의료실비보험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과 사고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므로 민영의료보험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MRI, PET, 특진료 등 비급여 항목까지 완벽하게 보장하기 때문에 부담되는 병원비를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어 실질적인 의료비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필수보험이라고 하는 이유는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위 3가지 항목들 들이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보험료 청구 횟수가 가장 많은 의료실비보험


의료비 또는 노후를 위해 여러 가지 보험상품을 고려해야 되겠지만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보험은 역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출시되던 초창기와 달리 현재는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하므 로 좋은 상품을 잘 선택하면 평생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니 가입 전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체크사항


물론 의료실비보험 표준화 이후로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이 비슷해진 것이 사실이지만, 동일한 보장내용일지라도 보험료에 있어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고 또한 특약에 있어서도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상품마다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간혹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상품을 선택해도 똑같은 보장을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또는 어떤 특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보장내용 과 보험료가 달라지고 한번 가입하게 되면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필수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은 꼭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현재 보험가입률이 가장 높은 공신력 있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굿모닝리치]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의료실비보험 필수보장항목을 체크하라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한 가지는 바로 필수보장항목을 100세까지 보장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상해/질병의료비 모두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도 있지만 간혹 상해보장은 100세만기이면서 질병에 대한 보장은 80세까지로 한정하는 의료실비보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 상해보다는 질병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더 커지기 때문에 질병의료비에 대한 보장은 100세까지 필수로 보장되는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보험에 대한 상식이 없는 분들은 약관을 살펴보고 설명을 들어도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험상담 시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의료실비보험 나이와 보장금액을 체크하라


비교적 나이가 어리거나 젊은 20~30대의 경우 향후 따로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금액을 높이거나 보장내용이 더 좋은 새로운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40~50대의 경우 보장금액을 추가시키기 어려우므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충분한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사실 보험을 가입하는데 있어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이 바로 나이인데 가능한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연령에 맞는 최적화된 설계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 틍원치료비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간혹 통원의료비 보장과 관련하여 보장금액이 크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죠?? 하지만 통원의료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자신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도 커진다는 사실도 알아야 합니다. 

즉, 통원의료비의 보장금액이 10만원인 경우 본인부담금은 5천원이지만 통원의료비 보장금이 30만원인 경우는 본인부담금이 두 배로 높아지게 됩니다. 통원의료비의 경우 아주 소액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1만원 공제로 가입하면? 당연히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입원이 아닌 통원의 경우 병원비는 소액인 경우가 많으므로 이 부분도 꼭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료가 간단한 절차에 빨리 나오는가?



의료실비보험은 실생활과 관련된 모든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하기 때문에 다른 보험과 달리 보험금 청구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입니다. 입원은 물론 통원의료비까지 보장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보험금청구 절차가 간소하고 보험금지급이 빠른 의료 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으로 암진단까지?


한국인 4명 중 1명이 암에 걸리는 시대가 도래했죠? 암 보험 역시 필수라고는 하지만 여러 가지 보험을 한꺼번에 가입하려면 금전적인 부담 역시 생각을 해야 합니다. 특히 암이 발병하면 막대한 금액의 치료비와 수술비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대비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 의료실비보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암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을 선택하면 되는데 2000~5000만원까지 보장금액이 보장받을 수 있고 상품마다 특약사항이 다르므로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모두 꼼꼼하게 살펴보고 비교하는 것이 절대로 쉬운 일은 아니지만 좋은 의료실비보험으로 평생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으려면 기본적인 사항들 만큼은 꼭 체크 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여러 가지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비교가 어려울 경우 굿모닝리치의 최적화 무료견적서비스를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견적내용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현재 보험가입률이 가장 높은 공신력 있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굿모닝리치]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