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전립선암증상 나도 혹시?

 

세계적으로 전립선암으로 많은 남성분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립선암은 남성의 대표적인 암이라 할정도로 흔한 암이라 할 수 있는데요. 서구국가의 경우 남성암 중에서 가장 흔한 암이 바로 전립선암인데, 이제는 우리나라의 일반 남성분들도 전립선암에 대해 자유로울 수 없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전립선암은 여타 암들과 마찬가지로 초기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데, 방심하면 자칫 생명에 위협이 가해질 수 있는 엄염한 '암'이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립선암초기증상은 특징적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40~50대 이상의 남성분들은 전립선 관련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도움되는데요. 전립선암 가족력이 있다면 40대부터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토마토와 녹차 등을 자주 섭취하여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외에 신선한 채소와 제철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또한 일주일에 3번 이상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전립선암 증상은 바로 배뇨장애입니다. 배뇨장애는 말그대로 소변을 보는 과정에서 겪는 여러 장애현상을 말하는데, 전립선암을 경고하는 배뇨장애의 일부증상은 전립선 비대증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전립선암환자에게만 나타나는 배뇨장애현상은 빈뇨, 배뇨통, 잔뇨, 혈뇨 등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혈뇨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전립선암의 병기가 어느정도 진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밖에는 전립선암이 인근부위로 전이되면서 생기는 요추와 골반뼈에서 느껴지는 동통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골반뼈에 동통이 느껴지는 경우 그 증세가 좌골신경통과 비슷하게 나타나는데, 요추에서 동통이 심해질 경우 허리가 아프다고 호소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때문에 디스크가 없는 경우인데 허리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전립선 건강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립선암초기증상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전립선암은 증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증상 전립선 조직이 암세포에 의해 증식하면서 요도를 압박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소변줄기 또한 가늘어지게 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으로 소변이 급하거나 혹은 소변을 못 참아서 지릴 수 있으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고 합니다. 간혹 정액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전립선암초기증상 배뇨시 통증과 함게 질끔질끔 나오는 경우, 천천히 나오는 것,소변을 볼 수 없는 경우, 잔료감이 대표적인 초기증상입니다. 그 밖의 전립선암초기증상으로는 변비, 복통, 직장 출혈, 간혈적인 설사가 동반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