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성경본문 : 행1:14, 왕하19:14-24

제    목 : 기도의 비밀


    예수가 그리스도다!는 것을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기도응답이 좌우된다.언약붙잡고 기도하면 기도응답은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답이 나오지 않으면 방황한다. 기도응답이 안되니, 방황하는 것이다. 예수는 그리스도다!는 것을 어떻게 누리겠는가? 기도응답을 통하여 누린다. 만약에 기도응답을 낭떠러지 떨어지다가 응답받으면, 늘 떨어져야 한다.


    기도응답을 받느냐? 이 질문 앞에 많은 사람이 넘어진다. 하나님의 자녀는 응담이 받게되어 있는데, 왜 못받는가? 우상숭배하는 사람도 기도응답받는데, 나는 왜 못받는가?


  예) 울산 갑바위, 영천 할매바위, 가볍던 돌이 돈내면 무겁다. 무거우면 응답이 왔다고 한다.

    언제 제일 기쁘냐? 하면, 하나님이 정말로 살아 계심이 확인되어질 때이다. 이때는 응답이 되는 때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살아계심이 언제 느껴지는가? 기도응답이 이루어질 때에 알 수가 있다. 메세지 전하면 응답이 오기에 힘이 난다. 세계복음화의 역사가 이루어지는데 힘이난다.


    응답받으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 (요1:12)“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렘33:2-3)“일을 행하는 여호와,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시81:10)“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요16:24)“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15:7)“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내이름으로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이렇게 성경 속에는 응답에 대한 약속으로 가득차 있다.

    한국 교회만큼 기도 많이하는 교회가 없다. 그러나, 차츰 기도응답의 비밀을 잃었다. 그러므로 이 응답의 비밀을 회복해야 한다. 기도응답의 최고봉은 복음 전파이다.

   왜 기동으답이 없는가? 기도응답을 받으려면?


1. 언약을 붙잡는 기도


   언약을 붙들지 않을 때에 기도응답을 놓친다. 언약은 미리 주시는 응답이 언약이다.  많은 기도가 비는 기도이다. 하나님의 언약을 붙들어야 하는데, 미리주신 응답인 말씀에 최고의 관심이 있는데, 자기 욕심에 매여서 기도한다. 언약=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완전한 비밀, 하나님이 역사를 나를 통하여 이루게 하옵소서.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모든 것에 대하여 세계 복음화에 연열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최고의 관심=세계 복음화, 언약을 붙잡았다는 것은 삶의 결론이 나왔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그리스도로 해결된다. 언약 속으로 뛰어들면 하나님이 책임지신다.

    내 이기적인 욕심을 가지고 기도하면 하나님과 상관없다. 언약의 말씀을 굳게 붙잡아 버리면 순간순간 응답이다. 언약은 한마디로 그리스도이다.


  1) 삼상1:11 - 브닌나는 응답이 있는데, 한나는 아들이 없다. 아들을 주시면 언약을 이어갈 사람으로 바치겟습니다.

  2) 창37:1-11 - 요셉이 어릴때에 꿈을 붙잡는 기도를 하였다. 꿈을 통하여 세계를 살리는 꿈을 주셨고, 그 꿈을 붙잡았다. 언약 붙잡으면 무시기도할 수밖에 없다.

  3) 단1:8, 3:8-24  - 다니엘은 이스라엘이 패망한 후, 뜻을 정하였다. 즉 우상숭배하지 말자!, 온 바벨론 땅에 하나님을 증거하자!는 것이었다.

       이스라엘 패망의 원인; ①창3:15을 잊어버리고  ②사명(=이스라엘 통하여 세계구원)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다니엘이 언약 붙잡고 기도하자, 바바벨론 박수들 보다 10배의 지혜의 축복을 받았다.

  4) 단6:10

  5) 단10:10-20

   이렇게 간단한데, 왜 못하느냐? 사단의 미혹이다. 하나님의 언약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세계를 살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내 인생의 그리스도를 붙들고 현장에 뛰어들어야 한다.


2. 정시기도

   성령인도 받기 위해 정시기도하라! 정시기도는 율법주의가 아니다. 인간은 육신의 제한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시간기도하라! 정시기도가 안되면 자꾸만 눈이 세상으로 돌아간다. 정시기도 사이사이에 무시기도가 된다.

    우리의 한계를 잘 인식해야 한다. 시간의 제한을 입는게 좋다. 성령의 인도를 받기 위하여 정시기도하라! 하루 5번의 기도를 통하여 놀라운 역사가 나타난다. 엄청난 지혜를 주신다.  평생 해야할 일이 보인다.

     성경의 위대한 사람들은 모두 정시기도한 사람이다. 하루에 5번 주님을 바라보면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그러면 시간시간 주님을 바라본다. 기도하지 않으면 성령의 인도를 받기어렵고, 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3,4개월 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정시기도 하지 않으면 다락방 잘 되지 않는다.

  1) 언약

  2) 말씀

  3) 성령의 인도받는 가장 좋은 길

     단6:10 행3:1 행10:1-5 행16:12, 16, 19-31, 베드로=제9시 기도시간에..앉은뱅이         

일평생 내가 어떻게 살라야 하는가? 답이 나온다.



3. 무시기도

   오직 모든 문제의 해답은 그리스도시기 기도하지 않을 수 없다. 주님을 바라보며 탄식하는 기도. 평생해야할 할 일이 일어나야 한다. 해봐야 안다.

  1) 엡6:18

  2) 왕하6:1-24

  3) 창39:2


4. 집중기도

   나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집중적으로 오직 주님만 바라는 기도이다. 집중적으로 나의 생각과 의지를 정지시킨다. 오직 주님만 바라본다. 언약을 붙잡은 정기, 무기,집중기도

  1) 왕하19:1-20

  2) 왕하19:14-35

  3) 단10:10-20

  4) 행12:1-23

  그러나 노래는 잘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내가 살아있지 죽은 것이 아니다.

  고전15:31)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요2:1-10)주님이 내 인생의 주인으로서 앉으실 때 역사가 이루어진다.

  이 신앙의 고백이 일어날 때에 큰 역사가 일어난다.


  마6:33)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의식주 문제는 하나님께서 이미 해결하셨다. 하나님만 바라는 자세가 되어있지 못하다.






기도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1.기도하면 반드시 성령이 역사한다.

  눅11:13)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2.기도하면 하늘의 천사들이 틀림없이 동원된다.


  히1:14)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계8:3-5

  마18:10)삼가 이 소자 중에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저희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계신 내 아버지의 얼굴을 항상 뵈옵느니라

  계8:4)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계8:5)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출14:19) 이스라엘 진 앞에 행하던 하나님의 사자가 옮겨 그 뒤로 행하매 구름 기둥도 앞에서 그 뒤로 옮겨

  시103:20-22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며 그 말씀의 소리를 듣는 너희 천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시103:21) 여호와를 봉사하여 그 뜻을 행하는 너희 모든 천군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시103:22)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왕상19:1-20)(왕상19:5) 로뎀나무 아래 누워 자더니 천사가 어루만지며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왕상19:6) 본즉 머리맡에 숯불에 구운 떡과 한 병 물이 있더라 이에 먹고 마시고 다시 누웠더니

  왕하6:8-23)엘리사

  왕하19:35)히스기야

  왕하19:35)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 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단6:10-22)다니엘

  단 6:22)나의 하나님이 이미 그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치 아니하였사오니 이는 나의 무죄함이 그앞에 명백함이오며 또 왕이여 나는 왕의 앞에도 해를 끼치지 아니하였나이다

  선교사가 천사 10명을 거느림=한국에 기도의 역군 10명이 기도하는 시간이었다.

  행12:1-10,23


3. 기도할 때마다 반드시 사단이 결박됨

  기도할 때마다 반드시 이루어짐

  마12:28-29)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마12: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왕하19:14-20 - 히스기야, 아람군대


4.기적의 역사가 이루어짐

  하루 기도했는데, 기적의 역사가 일어남

  모르드개를 죽이려하다가 3일 기도했는데,

  10일 기도했는데, 세계 복음화의 역사가 일어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