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작은 일도 포기하지 말 것

 




어느 따사로운 주말 오후였습니다. 미국 남부의 한 시골에 사는 베티라는 여학생의 가족은 함께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러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앳돼 보이는 한 소년이 신문을 팔기 위해 다가왔습니다.

“사장님, 신문 한 부 사시죠? 오늘따라 재미있는 기사들이 많이 실렸습니다.”

“됐다. 아침에 벌써 신문을 읽고 나왔단다.”

사실 베티네 가족은 신문을 구독하고 있지 않았지만 아버지는 소년을 떼어내기 위해 거짓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신문팔이 소년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따라왔습니다.

“사장님은 읽으셨지만 사모님은 안 읽으셨을 것 같은데요? 사모님을 위해 한 부 사시죠?”

아버지는 이번엔 소년을 조금 놀리는 투로 대답했습니다.

“아, 미안한데 말이야 여기계신 사모님은 까막눈이라 글씨를 모른단다.”

보통 사람이라면 이 정도에서 물러섰겠지만 소년은 기다렸다는 듯이 곧바로 대답했습니다.

"그렇다면 더욱 사셔야 합니다. 사모님이 신문을 사서 들고 다닌다면 그렇게 멍청해 보이지 않을 테니까요!"

소년의 대답에 베티네 가족은 한바탕 웃음을 터트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소년의 재치와 끈기에 탄복한 아버지는 물론 소년의 신문을 샀습니다.

소년이 신문을 파는 것은 어떻게 보면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작은 일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소년은 그것을 위해 끈질기게 설득했고 마침내 자신이 원하는 신문을 팔 수 있었습니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주님! 한 가지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게 하소서.

작은 일이라도 성공할 때까지 끈기 있게 도전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