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입냄새 심한 이유 원인과 제거방법



성인의 50% 이상이 입냄새로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 주변에도 입냄새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쉽게 보이는데요....(와이프, 아들ㅠㅠ). 해서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와 입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치질은 하루 3번씩 꾸준히 해줘야 우리 입안의 건강이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양치질하는 시간을 놓치게 되면 입속의 세균들 이 번식하면서 악취가 발생하는 원인이됩니다.


그러면 내가 입냄새가 나는지 안나는지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겠죠? 입냄새 자가진단법을 알려드리니 한번 해보시고 자신이 입냄새가 난다고 진단이 되신다면...



밑에 부분에 소개해드리는 입냄새 제거방법을 참조하시어 불쾌한 입냄새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내가 입냄새가 나는지 구별할 수 있는 입냄새 자가진단법입니다.



입냄새 자가진단법(입냄새 심한 이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손가락이나 숟가락을 입에 넣었다가 냄새 맡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손등에 침을 뭍히고 3초 후 냄새를 맡아보면 알 수 있습니다. (뭐 이런거 아니라도 가장 중요한 방법은 대화할 때 상대방의 표정을 보면 알 수 있죠ㅠㅠ)



입냄새 가가진단법으로 아래 항목중 9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입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3개 미만일 경우 입냄새가 안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양치를 해도 입안이 금방 텁텁해진다

- 밀가루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고 자주 먹는다

-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다

- 양치를 할 때 헛구역질이 난다

- 눈이 쉽게 충혈되고 뻑뻑해진다

-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간다

- 충분히 쉬어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

-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예민한 성격이다

-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이 있다

- 평소 설태가 두껍게 많이 낀다

- 입안이 마른다

- 평소 속이 더부룩할 때가 많다

- 술, 담배를 많이 한다

- 속이 쓰릴 때가 많고 신물이 가끔 올라온다

- 변비 혹은 설사가 자주 생긴다

- 아침밥을 거르는 경우가 많다

- 반복적으로 구내염이 생긴다


 

하지만... 입냄새 심한이유가 이게 다가 아니겠죠?? 


사실 입냄새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다고 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이나 위장 등의 소화계통문제로 입냄새가 날수 있고 입안이 말랐거나 구내염,치석,치태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입냄새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는 이상 혀나 치아만 깨끗히 관리한다고 해서 입냄새를 없애기는 어렵습니다. 입냄새 제거방법이 결코 쉽지는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력해서 안되는 것은 없겠죠. 꾸준한 관리를 통해 또한 간단한 입냄새 제거방법을 통해 조금씩 완화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에 대해 지금까지 알아봤습니다. 그럼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입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냄새 제거방법1 - 물마시기


입안이 마르고 건조해지면 입냄새가 더 심해진다고 한합니다. 따라서 최소 하루8잔 이상 물로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입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입냄새 제거방법2 -  혓바닥


양치질에서 가장 중요한 혓바닥 닦기입니다. 많은 사람이 양치질을 하면서도 혓바닥을 닦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요... 양치질시에 혓바닥은 꼭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혀에서 다른 뷔에보다 세균이 약 25배정도 더 많다고 한다.


입냄새 제거방법3 - 가글액


가글액에 포함된 알코올 성분은 오히려 입안을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가글액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물에 타서 연하게 사용하거나, 알코올 성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입냄새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입냄새 제거방법4 - 치실, 치간칫솔


치실은 칫솔보다 꼼꼼하게 치석과 찌꺼기를 제거해줍니다. 치실이 불편하다면 치간칫솔을 이용해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양치후에 치실을 한번더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입냄새 제거방법5 -  담배, 커피


담배+커피의 조합은 입냄새를 심하게하는 원인으로 입 속의 수분을 빠르게 건조시키면서 침 분비량이 감소되기 때문에 금연하거나 커피를 줄이는 것이 입냄새 제거방법이 됩니다.


입냄새 제거방법6 - 차마시기


입냄새의 주된 원인은 입안의 세균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녹차, 홍차 등의 성분이 세균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할때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여기까지 입냄새 심한 이유와 입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참고로.... 몸이 예전같지 않아서 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을 찾고 계신다면...

    무료로 모든 보험사 견적과 상담을 1:1로 할 수 있는 [ 보험닷컴 ]을 소개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