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운전자보험 필요성 꼭 알아야할점




얼마전에 가족들과 즐겁게 식사하러 가다가 그만 사고를 내고 말았습니다 너무 갑자기 일어난 일이여서 당황했었는데


다행히 운전자보험 가입한게 생각이 나서 안심하고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꼭 가입해야될까요?? 에이 안가입해도 돼!!  자동차보험 가입했으니까 됐어!!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 역시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운전자보험 필요성이 중요한 이유는

사고가 발생할시 자동차보험으로 해결이 안되는 사각지대가 너무 많다는 것이죠. 

예를들어 합의금은 자동차보험에서 해결을 안해주죠. 합의를 못하면 법적인 처벌을 받게되고 합의를 하더라도 무리하게 돈을 모으다보니 형편이 너무 힘들어지게 됩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이제는 많은 분들이 인식하셔서 너도나도 가입을 많이 하시죠. 홈쇼핑 광고 방송에서도 꽤 많이 방송이 됩니다.  하지만 필요한 보장 내용을 잘 챙기지 않으면..... 운전자보험 가입을 하셨더라도 정작 보장을 못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도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는데......  사고가 발생하여 보장받으려하니......  이런저런 규약을 말하면서 보험금 지급이 안됐다고 합니다.


그럼 운전자보험 필요성.....  어떤 부분을 꼭 알고 가입해야 되는 걸까요?




운전자보험 가입시 중요한점 - 형사처벌을 피해야 된다






사고가 발생할시 내가 잘못해서 사고가 발생하면 가해자가 됩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를 하는 것이죠.


만약.....  합의를 못하면 여기서 법적인 책임과 형사적인 책임이 발생하여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보통 합의금이 1~200백 단위가 아니라 돈 천만원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운전자보험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무리하게 대출을 받거나 아님 그냥 몸으로 때우는 방법받게 없는 것이죠.


운전자보험 필요성.....  운전자라면 꼭 가입해야 되는 보험인 것이죠.




운전자보험 가입시 중요한점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방어비용을 보장받자





운전하다가 사고가 발생했다고 가정한다면.....  내가 다쳤을때 치료비가 걱정이 되죠. 또한 사고를 낸 가해자라면 많은 금액의 벌금도 발생하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뿐만아니라 각종 방어비용, 벌금 등 전반적인 처리비용을 보장합니다. 덕분에.....  사고가 발생했지만 가뿐하게 해결하고 더 좋은 환경을 만들 수도 있는 것이죠.




운전자보험 꼭 알아야할점 - 중과실 사고를 보장받자





11대 중과실 사고가 있습니다.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도침범, 횡단보도, 보행자사고 등등.....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아무리 좋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더라도.....  단 한푼도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꽤 많은 시간을 감옥에서 살아야될지도 모르죠.


운전자보험 필요성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운전자보험 가입시.....  이런한 부분이 보장이 확실하게 되는지 꼼꼼하게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가입하는게 좋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비교몰에서 한번에 비교하여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특정 보험사 상품만 보는게 아니라.....  좀더 저렴하고 좀더 보장이 많이 되는 상품으로 골라야 되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거 잘 못하고 어렵죠 ㅠㅠ


1초에 모든 견적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1:1로 상담이 되기 때문에 상담원이 알아서 가장 좋은 상품으로 골라줍니다. 중요한 부분만 알고 있다면 손해보는 일이 없겠죠^^


※. 1초에 보험사 견적보기 ☞☞☞  [ 운전자보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