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텐데요....


대상포진은 보통 어르신들에게 발생한다고 많이들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린아이들 5세미만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영향 불균형과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어린 아이들 같은 경우 영향이 부족하다보면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경우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심하다면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것이죠.



대상포진은 우리가 어렸을때 앓았던 수두바이러스가 우리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활성화되어 발생하는 피부질환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어 면역체계가 약화되므로 어르신들에게서 잘 발생 합니다. 


하지만 운동부족, 스트레스, 불균형적인 생활로 인해서 어린 아이나 학생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답니다. 실제로 우리 아들도 어렸을적 얼굴에 대상포진이 생긴 적도 있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정의 :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요즘 많이들 걸리는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피부의 한 곳에 가려움증 그리고 통증과 함께 발진과 수포들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어릴적 수두를 앓고난 후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가 신경 내에 머물러 즉 잠복해있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활동하여 생기는 것으로 그 후유증으로 발진, 극심한통증, 가려움 등 여러증상이 발생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부분의 경우 피부에 발생하지만 면역력이 크게 떨어져있는 경우 부위에 따라서 항거 할 수 없는 합병증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귀가 잘안들리기도 하고 시력이 손상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대상포진은 고통스러운것도 있지만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이 생기는 원인 



원인 :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을 타고 다시 피부로 내려와 그 곳에서 염증을 일으키거나, 심하면 염증이 전신으로 퍼지기도합니다.


대상포진 발생의 원인은 대표적인 중요한 원인으로 면연력저하로 과로, 스트레스, 또는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서 몸이 힘들어서 대상포진을 유발하기도합니다.


50세 이상 성인, 폐경여성, 수술후환자, 대사질환이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으신분들,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는 분들

대상포진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고위험군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20대분들도 대상포진이있으신 분들이 꽤 늘어나는 편인데요 주로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서 대사포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견하기가 어렵기도 한데요...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조금이라도 생각되신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때 바로 치료를 받지 않으면 2차세균 감염이 발생해 곪을 수 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대상포진 초기증상일때 뿌리를 뽑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민감한 얼굴에 대상포진이 걸린 경우에는 한 달 동안 빨리 집중치료를 해야합니다. 얼굴에 대상포진이 날 경우엔 휴유증도 심하고 만약 식도나 항문처럼 내부에 발생 할 경우 치료가 어렵기때문에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의심이된다면 병원에서 빠르게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붉은 반점, 수포, 농포, 딱지, 대상포진성 통증 등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두드러기가 군집을 이루면서 나타납니다. 간지럽다기 보다는 바늘로 찌르는 따끔거리는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그 범위가 확대되고, 물집이 생기며, 통증심해지게 됩니다.


치료 시작하면 치유되지만, 증상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하게 되면서 곪을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초기증상 잘 알고 관리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니다. 


또한 포진성 통증이 남을 수 있으며, 눈 주변으로 생긴다면 홍채염, 각막염에서 실명까지..  절대 가볍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체질이 안 좋아졌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대상포진초기증상 나타나지 않도록 평소에 건강개선 면역력 강화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치유된다하여도 면역력이 다시 안좋아지면 다시 재발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 필수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수롭게 생각한다면 매우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여서 날씨가 좋지 않거나,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통증이 갑작스럽게 찾아 와서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합니다. 잘 쉬고, 잘 자고, 잘 먹는것.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면역력 높이는데 충분한 수면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들로 식생활 개선시켜주시면 좋습니다.



되도록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기위해 노력하고 잘 관리하여서 대상포진초기증상 예방해요. 한번 괜찮아졌다고 방심하지말고, 재발항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꾸준한 관리로 건강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치료방법 : 면역력을 높여주어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자멸시켜야합니다.

 

대상포진이 눈에 생길 경우 실명까지도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얼굴에 생기는 경우 특히 조심하셔야 하며 평소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을 자주 드시고 체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병원 처방전은 항생제가 대부분이므로 따로 음식을 섭취하여 영향을 높이시는게 좋습니다. 평소 음식이나 식품 등을 드실때 충분한 핵산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핵산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서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은 피하는게 좋은데요 인스턴트음식, 알콜은 안드셔야 됩니다. 몸을 산성화하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그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규칙적으로 먹어주는게 쉽습니다. 요즘 티비에서도 대상포진에 대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영향이 많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에 튀긴 음식, 과도한 음주는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특히 요즘처럼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심할때면 대상포진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염증을 완화하는데 빠지지 않는 생강 과 마늘은 물론 라이코펜이 가득한 토마토 또한 항염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양파나 미나리, 부추, 미역, 다시마 등도 도움이 되며, 당근이나 피망, 늙은호박, 상추, 고추 등도 비타민, 무기질이 가득한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챙기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1 - 딸기


 

대상포진에 걸리면 몸에 있는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때 딸기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체력을 보강하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은 딸기가 몸에도 좋네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2 - 귤



귤은 감기에 걸렸을 때 비타민을 보강하고 몸에 기운을 복돋아 주기 위하여 간식으로 많이 드시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이런 귤은 하루에 적어도 두세개 이상씩 꾸준히 드시거나 귤껍질을 이용하여서 차로 드시면 훨씬 대상포진이 빠르게 회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3 - 청국장


 

청국장은 암에 걸리신 분들도 치료를 돕기 위하여 드시는 음식 중 하나로써 이 청국장을 드시면 대상포진에 효과적입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질 수록 지속적으로 피부에 확산이 되기 때문에 몸에 기운을내이 귀하여 식사 시간에 발효식품인 청국장을 드시면 훨씬 대상포진을 예방하면서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4 - 양파



양파에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분도 풍부해 면역력강화에 좋습니다. 특히 몸에 쌓인 노폐물제거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황화알릴 성분이 풍부한 양파를 많이 드시면 대상포진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5 - 현미



현미에는 알라신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드시는 현미는 우리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피부노화방지, 심근경색개선 등등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6 - 진생베리



진생베리는 충부한 사포닌을 함유한 것으로 잘 알려지게 되면서 인삼과 홍삼 못지 않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특별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진생베리는 바로 인삼의 끝에 나는 빨간색 열매입니다. 3~4년된삼에 난 열매가 다른 부위들 보다 훨씬 많은 양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7 - 도라지



도라지는 몸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한 영양성분인 플라티코디게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대상포진에 아주 좋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8 - 삼채



삼채에는 마늘보다 여섯배나 많은 실이유황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식품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9 - 울금



울금은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프드에 뽑히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카레라고 불려지는 울금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염증제거와 함께 항암표과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10 - 개똥쑥



개똥쑥은 천연항암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말이 바로 이 개똥쑥에서 나왔습니다. 개똥쑥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풀일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