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사랑 예화 모음

 


사랑이 없는 행함

미국의 한 남자가 우연히 동네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선행을 보고 칭찬을 하고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사람들의 칭찬과 격려가 너무 좋았던 남자는 점점 더 열심히 봉사를 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점점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가 돕기 시작했습니다. 노숙자, 극빈층, 마약중독자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찾아가 돕는 모습을 보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왔고 그는 그 사람들을 모아 봉사단체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기를 따르고 또 아버지라고 부르자 점점 착각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애초에 그의 봉사의 목적은 사랑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신을 우러러 보게 만들었고, 어느덧 스스로 그들의 교주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봉사는 사라졌고 갈취와 폭력, 협박만 남았습니다. 그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까지 죽였고, 자기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겠다며 자살을 강요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수만 명의 집단자살을 해 미국 사회는 충격에 빠졌고 잘못된 동기로 봉사에 빠졌던 남자 짐 존스는 최악의 참사를 일으킨 사이비 교주가 되었습니다.

사람에게 보이기 위한 선한 행실은 너무나 위험합니다. 모든 사랑의 행함의 목적이 사람을 향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도록 주의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주님을 위한 선한 동기로 끝까지 겸손하게 봉사하게 하소서.

지금 하고 있는 봉사가 순전히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인지 살펴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사랑 예화

 

 

사랑의 대상

한 학교에서 전산 실수로 배치고사 결과가 완전히 바뀌어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우등생인 학생들이 열등생으로, 열등생인 학생들은 우등생으로 반이 편성되었습니다. 무려 반년이 지나고서야 실수를 깨달았는데 학교는 바로 다시 반을 편성하기 위해서 재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아주 놀라웠습니다. 잘못 편성된 반이었음에도 성적이 그에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학생의 실제 성적에 관계없이 자신을 우등생, 혹은 열등생이라고 생각하게 만든 상황과 주변 사람들의 대우가 아이들을 실제로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얼핏 믿을 수 없는 이 결과는 여러 심리학자들의 연구를 통해서 점점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고, 그래서 학생의 능력만큼 그 학생을 대하는 선생님의 태도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어떤가 만큼 우리가 세상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도 중요합니다. 단순히 믿지 않는 사람들로만 치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해야할 사람들, 전도해야할 대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신앙생활이 단순한 선긋기밖에 되지 않습니다. 먼저 내 주변의 사람들부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을 가지고 세상에서 당당하게 살게 하소서.

문제가 있는 사람을 문제가 없는 사람처럼 대해 변화되게 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사랑 예화

 

 

[겨자씨] 꼬리를 무는 사랑

 

 

 

오래전 농촌에서 목회할 때의 일이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몇몇 교회가 설교자로 초청해 다녀올 일이 생겼습니다. 아내도 함께 초청해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외진 농촌 마을에서 묵묵히 내조의 길을 걸어온 아내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이 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내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힘겹게 일하며 사는 마을의 젊은 여자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줄 것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아내의 마음에 공감해 혼자서 다녀왔지요.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연히 그 이야기를 듣게 된 분이 60만원을 보내왔습니다. 건강상태가 기적적으로 호전된 분입니다. 이분이 담배를 끊은 뒤 모은 1년 치 담뱃값을 보내온 것입니다. “사모님, 마을의 젊은 여성들과 시원한 바람이라도 쐬고 왔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메모도 남겼죠.

 

하루 날을 잡았고 몇몇 남편들의 도움으로 이른 아침 여주로 나가 서울 가는 고속버스를 탔습니다. 시어머니들도 기꺼이 시간을 허락했습니다. 영화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차도 마셨습니다. 가슴속에 담아둔 이야기도 나누고, 식구들 수대로 옷도 샀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저녁도 먹었습니다. 그날만큼은 새벽에 담뱃잎 수확하러 밭에 나가야 하는 걱정까지 내려놓은 채 모처럼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것 중 하나는 분명 사랑이었습니다.

한희철 목사(정릉감리교회)

<겨자씨/국민일보> 사랑 예화

 

 

불완전한 사랑

서울아산병원의 정신과 전문의 정석훈 박사는 결혼할 사람을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1. 상대방이 배우자가 아닌 자식이어도 사랑스러워야 한다.

자녀들은 대부분 부모를 닮아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2. 삼십년 동안 같이 산책할 수 있어야 한다.

편하게 손잡고 산책할 수 없는 불안한 사랑은 평생을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너무 아프고 힘들지 않아야 한다.

사랑하는데 행복보다 아픔이 더 크다는 것은 뭔가가 잘못됐기 때문입니다.

4. 지금 상대방의 모습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사랑으로 변화시키면 된다는 것은 확률이 아주 낮은 도박입니다.

  1. 내 배우자가 사위나 며느리로 온다고 해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연애는 짧은 기간의 감정적 행위지만 결혼은 서로를 유지하는 일이기에 내 자식과도 살 수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배우자가 되어야 합니다.

불완전하기에 인간의 사랑은 조건과 따져야 할 것이 너무나 많고 하나님을 떠나서는 제대로 된 사랑을 배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 진정한 사랑을 배우고 익히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우리 가문에 가족 형성이 모두 믿음 안에서 이뤄지게 하소서.

상대방에게 기대하는 것들을 나부터 먼저 실행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사랑 예화

 

 

실천하는 사랑

시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한 주부가 있었습니다.

워낙 살림을 잘하는 며느리에 성격이 좋은 시어머니라 별 다른 갈등 없이 잘 지내고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시어머님이 저녁에 자꾸 집에 다 시들어빠진 채소를 사가지고 오셨습니다. 시든 상추, 깻잎, ... 등을 매일 돌아가며 사오자 혹시 어머님 시력이나 기억에 문제가 생겼나 걱정되어 며느리가 물었습니다.

어머니, 혹시 요즘 계속 시든 채소를 사 오시는 이유가 있나요?”

. 요 앞에 시장에, 혼자 텃밭에서 가꾼 채소를 파는 할머니가 있거든, 근데 어느 날은 시든 파를 들고 오신거야. 아들, 딸들 다 취업하느라 여기저기 떠나서 연락도 없고 할머니 혼자 채소 파는 걸로 생활하고 계셨는데 며칠 아파서 드러누우셨더니 심은 채소가 다 시들었데... 그렇다고 놀 수도 없어서 매일 뽑아서 들고 나오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딱해서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라고 매일 사오고 있단다.”

진짜 사랑은 마음에서 머물지 않고 행동으로 이어집니다. 작은 행동이라도 사랑의 동기로 실천할 때 주님이 기뻐하시며, 믿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열 수가 있습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작은 동기도 무시하지 말고 곧 실천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오늘 노점상에서 물건을 사고 그 분들의 어려움을 나누게 하소서.

노점상에서 파는 물건을 조금이라도 사며 대화를 나눕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