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사회초년생 재테크와 대학생 재테크 이야기


요즘 젊을때 알차게 돈을 모으는게 이슈인데요...  20대 또는 대학생때부터 알차게 재테크를 해서 돈을 모은 다면 다른 사람보다도 앞서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성취할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사회초년생이다 보니 재테크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투자 역시 어디에... 무엇을 투자해야 할지도 모르는게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적절한 전략과 계획을 가지는게 좋은데요... 단기간에 일확천금을 노리기 보다 3~5년 정도 장기간의 포석으로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은행의 금리는 계속 낮아지고 장기간의 투자가 정답인건 알겠는데... 어떤 상품에 어느 정도 투자해야될지... 적은 금액으로 효과적인 돈을 모으는 방법 궁금할텐데요... 개인이 실수없이 잘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재테크보다도 재무설계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요즘 무료로 자신의 재무설계를 담당해주는 곳이 있어서 인기인데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이라면 한번쯤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박 무료재무설계 상담 후기





   ※※ 서민들을 위한 무료 재무설계센타 리더스리치  [ 바로가기 ]




대답해 어디에 투자를 해야될까?



제일 고민이 어디에 투자할까 일텐데요... 월급의 많은 부분을 적립식 펀드나 정기적금에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20대 직장인 및 신입사원들의 재테크 목적은... 결혼자금내집마련이 목적일텐데요 그러기 위해선 우선 종자돈을 모으는게 순서일겁니다.


먼저 저축을 한 후 생활비로 지출하는 건데요... 자동이체와 같은 방법으로 월급이 들어오면 바로 통장에서 결재되도록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한 방법과 종자돈을 모으는 방법으로는 적립식펀드와 적금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적립식펀드는 증시 상황에 따라 적급보다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지만 중도에 해지할 경우 많은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품의 성격을 잘 이해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앗싸 체크카드와 소득공제를 활용




20대와 같이 젊을때는 소비욕구가 대단하죠... 이럴때는 빌려쓰는 신용카드의 사용을 억제하고 체크카드를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소득공제가 30%신용카드20%보다도 높습니다. 또한 체크카드의 사용을 정부에서도 장려하여 최근에는 소득공제 한도를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늘리는 법안을 추친중에 있습니다.


이런점을 살펴볼때 체크카드의 사용혜택은 계속 늘어날 전망인데요... 20대와 사회초년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용혜택을 주는 체크카드들이 많으므로 적극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쌩유 주택청약저축 통장으로 내집마련 고~




내집마련을 위해 몇년전부터 주택청약저축 통장이 인기인데요... 가입 후 2년이 지나면 1순위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용은 매월 2만원 이상 50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납입액의 40%까지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역시 아주 높은데요...


위에 사항을 2년 유지할시 4.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다른 상품보다도 경쟁력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키젊을때 보험 가입은 돈이 된다




보험 가입을 하다보면 뼈져리게 느낄 수 있는 점은... 한살이라도 젊을때 가입할껄... 하는 생각입니다. 이유는 저렴한 보험료와 대부분의 보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사회초년생은 보험료 지출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부담이 되지 않는 최소한의 보장으로 연금저축보험보장성보험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보험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이 좋은점은... 해마다 늘어나는 소득공제에 있는데요... 지난해 300만원 공제에서 400만원 공제로 늘어나서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인기 상품이기도 합니다.



파이팅 투자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기개발이다




투자도 좋지만 가장 좋은 투자는 자신에게 투자하는 건데요...안정적인 자산 운영과 노후를 위해 월급의 10%로 정도를 자기계발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계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할때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며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어 투자보다 좋은 월급과 수익 구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영어공부, 자격증, 외국어공부, 창업 등 꾸준하게 자신이 강점이 있는 부분과 추구하는 목표에 꾸준히 투자해서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경험이 없는 사회초년생 직장인과 대학생들은... 무리하게 자신이 알아보고 결정하기 보다도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을 받아 현실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재무설계가 꼭 필요합니다.


좋은 방법은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의 현제 상황을 파악하고 전문적인 재무설계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