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열방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주권 
 
[ 예레미야 25:12 - 25:18 ]
 
 
 
[오늘의 말씀 요약]
70년이 지나면 하나님은 유다를 진멸했던 바벨론을 벌하실 것이며, 열방에 대한 예언을 이루실 것입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명대로 진노의 잔을 모든 나라로 마시게 합니다. 하나님이 칼을 보내실 때 유다는 멸망하고 부끄러움을 당할 것입니다.

☞ 바벨론에 대한 심판 예언
1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칠십 년이 마치면 내가 바벨론 왕과 그 나라와 갈대아인의 땅을 그 죄악으로 인하여 벌하여 영영히 황무케 하되
12 "But when the seventy years are fulfilled, I will punish the king of Babylon and his nation, the land of the Babylonians, for their guilt," declares the LORD, "and will make it desolate forever.
13 내가 그 땅에 대하여 선고한 바 곧 예레미야가 열방에 대하여 예언하고 이 책에 기록한 나의 모든 말을 그 땅에 임하게 하리니
13 I will bring upon that land all the things I have spoken against it, all that are written in this book and prophesied by Jeremiah against all the nations.
14 여러 나라와 큰 왕들이 그들로 자기 역군을 삼으리라 내가 그들의 행위와 그들의 손의 행한 대로 보응하리라 하시니라
14 They themselves will be enslaved by many nations and great kings; I will repay them according to their deeds and the work of their hands."

☞ 열방을 향한 진노
15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손에서 이 진노의 잔을 받아 가지고 내가 너를 보내는 바 그 모든 나라로 마시게 하라
15 This is what the LORD, the God of Israel, said to me: "Take from my hand this cup filled with the wine of my wrath and make all the nations to whom I send you drink it.
16 그들이 마시고 비틀거리며 미치리니 이는 내가 그들 중에 칼을 보냄을 인함이니라 하시기로
16 When they drink it, they will stagger and go mad because of the sword I will send among them."
17 내가 여호와의 손에서 그 잔을 받아서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바 그 모든 나라로 마시게 하되
17 So I took the cup from the LORD's hand and made all the nations to whom he sent me drink it:
18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과 그 왕들과 그 방백들로 마시게 하였더니 그들이 멸망과 놀램과 치소와 저주를 당함이 오늘날과 같으니라
18 Jerusalem and the towns of Judah, its kings and officials, to make them a ruin and an object of horror and scorn and cursing, as they are today;


진노의 잔(15절) 하나님의 분노를 상징함
 
 
  

본문 해설  ☞ 바벨론에 대한 심판 예언 (25:12~14)
바벨론은 유다의 죄악을 심판하는 하나님의 막대기였습니다. 그러나 바벨론은 교만함과 완악함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박해하고 하나님의 성전을 파괴했습니다. 이제 바벨론이 심판받을 차례가 되었습니다. 바벨론은 고대 왕조에서 가장 막강한 나라 가운데 하나였지만, 존재 기간은 짧았습니다. 하나님이 바벨론을 그분의 주권 가운데 일으키시고 사용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해 선포하신 예언의 말씀을 반드시 이루시고 성취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반드시 이뤄집니다. 우리는 남을 판단하고 정죄하기 전에, 자신이 먼저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해야 합니다. 말씀을 순종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보상이 있습니다.

☞ 열방을 향한 진노(25:15~18)
성도들은 마지막 심판의 때를 기다리며 준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온 열방을 심판하실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진노의 잔을 주시면서 그 잔으로 열방과 유다 성읍과 왕들에게 마시게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을 피할 죄인은 아무도 없습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진노의 잔을 십자가에서 받아 마시셨습니다. 그리고 죄악에 빠진 인간들을 위한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내가 받아야 할 멸망과 조롱과 저주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대신 담당하셨습니다. 성도들은 예수님의 구원의 은혜에 늘 감사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재림의 때를 바라봐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 오시는 그날에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진노의 잔이 부어질 것입니다.


● 내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한 채 남의 눈에 있는 티끌을 비난하지 않습니까? 하나님이 내게 말씀하신 것은 무엇이며 그대로 될 것을 믿습니까?
● 하나님 앞에서 판단 받을 자처럼 말하며 행동합니까? 나를 대신해 하나님의 진노의 잔을 받으신 예수님의 은혜를 날마다 찬양합니까?
 
 
  

오늘의 기도  주님, 행한 대로 보응하시는 하나님의 공의 앞에 겸손히 무릎을 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벼이 여기지 않게 하시고, 늘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아는 일에 힘쓰게 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