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요즘 늘 지쳐있고 피곤하시죠?
몸이 열두 개라도 모자랄 만큼 할 일이 넘쳐나는 요즘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에 과로와 수면 부족, 운동 부족이 더해지면 피로와 무기력이 일상이 되기 쉽습니다.


오랜 시간 잠을 잤어도 아침에 상쾌한 기분이 들지 않고 머리가 무겁고 기력이 없다면 만성피로일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몸에 활력을 주는 건강 습관은 어떤게 있을까요?


▣ 가벼운 운동으로 피로를 풀어 준다.
    
     피곤하다고 누워 있거나 잠만 자면 몸이 더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은 피로를 풀어
     줍니다. 단, 과도한 운동은 피로를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머리 위로 다리 올리기......( 저는 어렵군요^^;; )
     바닥에 누운 뒤 양 다리를 모으로 양팔은 넓게 벌린다. ( 이건 정말 쉽군요 )
     양 다리를 붙인 상태에서 머리 위까지 올린 다음 발끝이 머리 위 바닥에 닿은 상태에서 10초간 정지했다가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3회 반복한다.






▣ 아침밥을 챙겨 먹는다.

     아침식사를 하면 두뇌와 내장의 활동이 활발해져 생활의 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먹지 않은 사람보다 비만 가능성이 30~50% 낮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미국 영양학회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침밥을 먹는 사람은 신체가 건강할 뿐 아니라.......
     집중력, 문제해결 능력도 앞선다고 합니다.






▣ 숙면을 취한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일정하게 하면 체내 시계가 잘 조절돼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잠자기 2~3시간 전에 따뜻한 물로 가볍게 목욕하는 것도 숙면을 돕는 좋은 방법입니다.
     낮에 햇볕을 충분히 쐬고 밤에는 차가운 형광등 불빛 대신 따뜻한 느낌의 조명을 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활력을 주는 천연 식품


▣ 간 보호하는 명일엽

    '신선초'로도 불리며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 이라는 학명이 붙을 만큼 건강에 좋은 약초입니다.
    비타민, 유기 게르마늄, 철분,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성인병.암을 예방합니다.
    간이 나쁘면 피로해지기 쉬운데, 명일업은 피를 맑게 하고 간의 조혈 작용을 도와 간을 보호 한다.
    스트레스, 과도한 육류 섭취, 과음 등으로 손상된 간과 탁해진 혈액 개선에 아주 좋다.





▣ 피로날리는 완전 식품 클로렐라

    5대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으로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체력을 증강시킵니다.
    특히 '단백질의 왕' 이라고 불리는 콩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으며, 엽록소 역시 일반 채소에 비해 10배 이상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몸의 산성화를 막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항산화 및 면역 기능이 뛰어나다.





         ※ 시중에 시판되는 클로렐라가루를 요구르트나 과일 주스에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빵과 케이크, 과자, 국수, 피자를 마들 때 반죽에 첨가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 지난 건강/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보시려면.....
     ▣  야식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490
     ▣  몸매를 예뻐지게 하는 목욕 다이어트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657
     ▣  강호동 처럼 식스펙 만드는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598
     ▣  만성피로 해결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477
     ▣  거북목증후군이란?   ☞  http://uk4064.tistory.com/1582
     ▣  복부비만 확실하게 잡아주는 쉬운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588


-10kg이상 감량 후기가 가득~
 
 
 
 

< 손가락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람이 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