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사랑의 실천

(요 21:15-17)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 13:35)



 성경에 나오는 가장 위대한 단어는 '사랑'입니다. '사랑'이란 말은 신구약에서 수백번 나옵니다. 단적으로 '하나님은 사랑'이라고까지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시며 당신을 미워하는 자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편견이 없고 우주적이며,. 비이기적인 위대한 사랑입니다. 성경 전체를 살펴보면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갈보리산에서 독생자를 죽이시기까지 인간을 사랑하신 것을 복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이 그 외아들을 주셨습니까? 왜 우리를 이렇게 하기까지 구원하시려고 했습니까?


 분명한 사실은 우리가 착해서도 아니요, 우리가 그를 사랑해서도 아니며, 그럴만한 가치가 있어서도 아닙니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50억 인구를 다 사랑하시지만, 여러분 하분 하분의 이름도 다 아시고 우리의 머리카락가지 세고 게십니다. 성부 하나님만 사랑하실 뿐 아니라,. 성자 예수님도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분의 왜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죄악 세사에 내려 오셨습니까? 왜, 모욕과 멸시를 받으시고 십작의 고통을 당하셨습니까? 예수님은 행명을 버릴 권세도 있고, 취할 권세도 있는데, 그의 생명을 다 내어 놓으신 까닭은 오직 하나,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5:13요 15:13에 "사람의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사람에 대한 우리의 사랑도 하나님의 사랑과 같아야 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우리의 이웃을 사랑하고, 우리의 원수도 사랑하고, 우리를 이용해 먹으려는 사람까지도 사랑하라고 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비록 그들이 하는 행동은 사랑할 수 없어도 그 사람 자체는 살아해야 합니다. 나에게 해를 끼치고 잘못하는 사람을 살아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하나님은 그들까지도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단 마귀는 우리에게 끝없는 사람을 미워하고 해롭게 하라고 유혹할지라도, 예수님같이 되기 원하다면 그런 사람이라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바닷가에서 하신 말씀입니다. 전에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확인한 적이 있었지만, 예수님은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세번 물으실 때마다 세번 다 다른 의미의 사랑을 말씀하시면서 전보다 더 강한 의미를 사용했습니다. 그때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마음을 다해 맹세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좋다. 내 양을 먹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만일 네가 나를 사랑한다면, 무엇을 해서든지 그 사랑을 행동으로 옮기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주님의 교회를 위해서 충성을 다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사랑을 실천해야 할까요? 그 구체적인 사랑의 실천 방법을 살펴봅시다.



 1.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먼저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의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육지와 바다를 지으시고 나무와 꽃들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다 만드시고 마지막으로 당신의 형체를 따라 만드셨으니 그것이 바로 우리 인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인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를 만드셨을 뿐 아니라 우리를 매초마다 지키시고 키우십니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에게서 손을 떼신다면 우리는 죽고 말 것입니다. 모든 숨결과 심장의 고동을 다 하나님이 지탱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가진 모든 것을 주신 분입니다. 약 1:17에 "가장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서 내려오나니"라고 했습니다.


 여로분, 혹시 우리 집이나,. 옷이나, 자동차나, 다 내 돈 가지고 내가 샀는데, 왜, 하나님이 주신 것이냐고 반문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 돈을 벅 수 있는 지혜와 힘과 재능을 다 하나님이 주신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신 8:18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능을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지혜와 건강과 재능을 주시지 않았다면 그 재물을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 하나님은 당신을 병원에 눕게 하여 모든 것이 다 없어지게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주시고, 또 주시고, 계속 주십니다. 이런 하나님을 사랑하지 낳고, 감사치 않는다면 참 인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어떤 사람을 사랑한다면 그 분이 써보낸  편지를 보고 또 보며 사랑할 것입니다. 옳습니다. 이처럼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레게 보낸 사랑의 편지입니다. 만약 편지 한 다발이 책상 위에 놓여 있다면 여러분은 재빨리 한번 살펴보고 그 중에 사랑하는 사람의 편지를 골라서 제일 먼저 읽을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책이 책 중에서 제일 좋은 책임을 알고, 그 책을 사랑하고 읽기를 즐겨해야 하겠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사람의 학설이나 사상을 믿고 삽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세상 누구보다도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말씀, 진리의 말씀을 믿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다윗과 같이 그 말씀을 사랑해야 하며 주야로 묵상해야 합니다. 다윗은 이 말씀이 꿀송이보다 더 달다고 했으며 이 말씀을 사모하여 헐떡인다고 고백했습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타락하여 범죄자가 되고 문제아가 도기를 원치 않는다면 밥과 옷으로만 키우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키우십시오. 다같이 앉아 성경 읽는 법을 가르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훌륭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3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는 많은 유익한 기관들이 있지만,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기관은 오직 하나, 교회 뿐입니다. 교회만이 하나님께 기원을 둔 유일한 기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


 교회 무용론을 말하는 이도 있고, 그리스도가 다시 오시면 오늘날의 교회를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천만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모이고, 복음이 전파되고 주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이 모이는 교회를 주님은 반드시 찾으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시 자기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사람들의 성전도 사랑하여 구례를 따라 출석하셨습니다. 주님은 이 세상에 있는 그 무엇보다도 교회를 제일 사랑할 것입니다. 교회보다 더 주님의 관심과 흥미를 꿀 수 있는 기관은 세상에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일본의 교회가 왜 부흥되지 않는지를 살펴보면 일본에서는 100명만 모이는 교회면 우리 나라에서 몇 천명 모이는 교회보다 더 큰 교회로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일본의 유명한 기도교 지도자들이 무교회주의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우찌무라 간조너 구로자끼 같은 사람들은 다 무교회주의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우찌무라 간조나 구로자끼 같은 사람들은 다 무교회주의자들입니다. 심지어 그 유명한 우찌무라 간조가 교회 수를 늘이거나 교인 수를 늘이려고 하는 것은 마귀의 유혹을 받는 것이라고까지 했으니 그런 나라의 교회가 어쨰 복음을 받고 부흥되겠습니까?


 여러분! 교회를 사랑한다면 교회출석을 잘하고 교회를 지을 때도 희생적으로 헌신하고, 교회를 위해 재능과 지식과 물질을 바쳐 충성해야 햘 것입니다.


 참된 크리스챤은 교회를 위해서 바치는 것을 사랑해야 합니다. 어떤 이는 수입이 늘면 자기 수입보다 하나님께 바치는 십일조가 많아지는 것을 더 기뻐합니다. 정성들여 바치는 사람은 어느 때인가는 하나님께서 더 크게 되돌려 주시는 것을 다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신다"(고후 9:7)고 했습니다. 크리스챤으로 해야 될 가장 기본적이고 첫째 되는 것은 십일조입니다. 우리가 버는 수입의 십분의 일은 하나님의 것이므로 구별해 바치면  반드시 축복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말 3:10에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셨습니다.


 왜 크리스챤들이 정부의 약속이나, 이자를 부쳐 준다는 은행의 말은 맏으면서 하나님의 말씀은 믿지 않습니까? 물질로 순종하면 반드시 물질의 축복을 받습니다.


 눅 6:38에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이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은 이 모든 것을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4.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십계명을 살펴보면 이웃에 대한 말씀이 그 중에 두 가지나 됩니다.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이웃의 것을 탐내지 말라'라는 말씀입니다.


 마 22:37-40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세상에서 크리스챤임을 가장 잘 나타내 보일 수 있는 방법은 '사랑의 실천'인 것입니다.


 요 13:35에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고 해습니다.


 우리가 사람을 사랑하려면 누구보다 잃어버린 그 영혼을 먼저 사랑해야 합니다. 또한 미워하는 마음을 없애야 합니다. 윈수를 위해 기초해 주고 사랑해 줘야 합니다.



 5. 천국을 사랑해야 합니다


 키없는 배가 무용하고, 스프링 없는 시계가 소용없는 것 같이 무덤 넘더 영생의 소망이 없는 사람은 엃어버린 사람이요, 영생과 부활의 소망이 없이 예수믿는 사람이 있다면 분명코 참된 크리스챤이 아닙니다다.


 사도 바울은 고전 15:19에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뿡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고 하였습니다. 롬 6:23에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며,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고 헌신하면서 하나님의 뜻인 사랑을 실천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아 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