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감기 빨리 낫는법, 예방하는 방법



감기 빨리 낫는법1. 따뜻한 물 자주 마시기


감기가 빨리 낫는 방법 중에 하나는 바로 따듯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입니다. 감기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시게 되면 대부분의 의사들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이는 물을 많이 마시면 코와 목의 점막이 마르지 않게 되기 때문에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찬물은 점막의 섬모 운동이 약해지게 만들어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2. 모과차 마시기


모과차를 마시는 것도 감기가 빨리 낫게 하는 방법입니다. 모과에는 사포닌, 사과산, 구연산, 비타민C, 플라포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과 천식, 기관지염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모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모과차를 마셔주면 감기를 빨리 낫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과일 섭취가 감기에 좋습니다. 그런데 목이 아픈 경우에는 뭘 씹어서 삼키기 힘들 수 있는데요 바로 이때 필요한 것이 과일주스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주스나 레몬주스는 감기에 아주 좋습니다.


평소에도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과일주스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몸의 면역력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3. 생강차 마시기


생강은 발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로 인해 열이 났을때 열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때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는것도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생강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생강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동전 크기로 썬 다음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생강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4. 충분히 잠을 자는 것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했을 때 건강한 몸이라면 감기에 걸리지 않을 수가 있거든요 하지만 몸이 피로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으면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감기 바이러스를 파괴하지 못하고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감기를 빨리 낫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실내 적정습도를 유지하고 하루 10분 이상 환기를 하거나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여 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에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수면과 운동,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길입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5. 손을 깨끗이 자주 씻는 것


이건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방법입니다. 손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손만 제대로 닦아도 수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과 손등, 손목, 손톱 밑까지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글을 해서 입 안의 세균도 씻어주면 감기가 빨리 좋아집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6. 외출할 때 마스크 착용하기


이건 좀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각종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 호흡기를 보호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에 들어가서 염증을 발생시키고 감기를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폐렴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감기가 자주 걸리거나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은 마스크 착용이 크게 도움이 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각종 바이러스 유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감기 빨리 낫는 법 및 예방법 대해 여러가지를 알아봤습니다^^


※. 참고로... 감기나 독감, 통원치료비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을 찾으신다면...

  무료로 모든 보험사 견적과 상담을 1:1로 진행할 수 있는 [ 보험닷컴 ]을 소개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