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지도자의 책임과 심판 
 
[ 예레미야 25:30 - 25:38 ]
 
 
 
[오늘의 말씀 요약]
하나님은 유다 주변 모든 나라를 심판하시며 칼에 붙이실 것입니다. 재앙과 대풍이 일어날 것이며, 매장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사람이 살육될 것입니다. 양 떼(백성)를 돌보는 목자들(지도자들)은 귀한 그릇이 떨어져 깨지듯 도륙당할 것입니다.

☞ 진노의 소리
30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이 모든 말로 예언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높은 데서 부르시며 그 거룩한 처소에서 소리를 발하시며 그 양의 우리를 향하여 크게 부르시며 세상 모든 거민을 대하여 포도 밟는 자같이 외치시리니
30 "Now prophesy all these words against them and say to them: "'The LORD will roar from on high; he will thunder from his holy dwelling and roar mightily against his land. He will shout like those who tread the grapes, shout against all who live on the earth.
31 요란한 소리가 땅 끝까지 이름은 여호와께서 열국과 다투시며 모든 육체를 심판하시며 악인을 칼에 붙이심을 인함이라 하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31 The tumult will resound to the ends of the earth, for the LORD will bring charges against the nations; he will bring judgment on all mankind and put the wicked to the sword,'" declares the LORD.
32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재앙이 나서 나라에서 나라에 미칠 것이며 대풍이 땅 끝에서 일어날 것이라
32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Look! Disaster is spreading from nation to nation; a mighty storm is rising from the ends of the earth."
33 그날에 나 여호와에게 살륙을 당한 자가 땅 이 끝에서 땅 저 끝에 미칠 것이나 그들이 슬퍼함을 받지 못하며 염습함을 입지 못하며 매장함을 얻지 못하고 지면에서 분토가 되리로다
33 At that time those slain by the LORD will be everywhere-- from one end of the earth to the other. They will not be mourned or gathered up or buried, but will be like refuse lying on the ground.

☞ 목자들에게 임할 심판
34 너희 목자들아 외쳐 애곡하라 너희 양 떼의 인도자들아 재에 굴라 이는 너희 도륙을 당할 날과 흩음을 당할 기한이 찼음인즉 너희가 귀한 그릇의 떨어짐같이 될 것이라
34 Weep and wail, you shepherds; roll in the dust, you leaders of the flock. For your time to be slaughtered has come; you will fall and be shattered like fine pottery.
35 목자들은 도망할 수 없겠고 양 떼의 인도자들은 도피할 수 없으리로다
35 The shepherds will have nowhere to flee, the leaders of the flock no place to escape.
36 목자들의 부르짖음과 양 떼의 인도자들의 애곡하는 소리여 나 여호와가 그들의 초장으로 황폐케 함이로다
36 Hear the cry of the shepherds, the wailing of the leaders of the flock, for the LORD is destroying their pasture.
37 평안한 목장들이 적막하니 이는 여호와의 진노의 연고로다
37 The peaceful meadows will be laid waste because of the fierce anger of the LORD.
38 그가 사자같이 그 소혈에서 나오셨도다 그 잔멸하는 자의 진노와 그 극렬한 분으로 인하여 그들의 땅이 황량하였도다
38 Like a lion he will leave his lair, and their land will become desolate because of the sword of the oppressor and because of the LORD's fierce anger.

염습(33절) 시신을 씻긴 뒤 수의를 갈아입히고 염포로 묶는 일
소혈(38절) 소굴, 악한 무리의 본거지
 
 
  

본문 해설  ☞ 진노의 소리(25:30~33)
하나님의 심판은 두렵고 잔혹합니다. 마치 사자가 먹이를 잡기 위해 울부짖는 소리를 내는 것처럼, 하나님은 유다 백성을 심판하시기 위해 소리를 발하실 것입니다. 하늘에서 발하시는 하나님의 심판의 소리는 온 땅에 널리 퍼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재앙은 온 땅 위에 휘몰아치는 폭풍처럼 무서운 기세로 임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 인해 죽은 자들은 매장되지도 못하고 쓰레기가 되어 땅 위에 버려질 것입니다. 온 세상에 임할 하나님의 심판 날, 곧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날에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백성은 구원을 받을 것이며,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은 슬피 울며 통곡할 것입니다. 성도들은 예수님이 재림하실 날을 사모해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깨어 기도하고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 목자들에게 임할 심판 (25:34~38)
하나님은 영적 지도자의 위치에 있는 자들에게 더 많은 책임을 요구하십니다. 열방을 향한 심판의 칼은 유다의 지도자들에게로 향합니다. 유다의 목자들은 슬피 애곡하며 부르짖어야 합니다. 그들은 곧 살육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목자들이 돌보던 초장을 하나님이 황폐케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 시대의 영적 위기는 지도자들의 위기에서 출발합니다. 영적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를 내리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목자는 양들에게 권력을 행사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양들을 섬세하게 돌보고 푸른 초장으로 인도해 풍성한 꼴을 먹이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지도자들이 예수님을 닮은 목자가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양들을 위해 자기 목숨을 버리신 선한 목자이십니다.

● 말세의 징조들을 보며 주님의 재림이 멀지 않았음을 인정합니까? 그렇다면 지금 내가 최상의 가치를 두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 나는 영적 지도자의 사명을 두렵고 떨림으로 감당합니까? 영적 지도자의 허물을 볼 때 판단하고 정죄합니까, 그를 위해 중보 기도합니까?
 
 
  

오늘의 기도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보며 회개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습니다. 주님, 죄로 인해 깨어져 쓸모없는 그릇이 되지 않게 하시고, 회개함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게 하소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