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여름성경학교 운영에 관한 아이디어 모음

 

1. 천국시장

달란트 시상제도를 택한 교회는 성경학교 하루전에 천국시장을 개설 어린이들이 모아둔 달란트로 자유롭게 물건을 구입하도록 한다. 단순한 학용품과 소모품 외 에 여름성경학교에서 소용되는 교제나 노래책,명찰, 등을 사도록 하며 부모니과 선생님 그리고 전도 할 친구를 위해 선물 코너를 설치, 반드시 사도록 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 달란트 제도가 아닌 교회는 시장을 직접하지 않고 달란트로 각자가 물건을 사도록 한다.

달란트를 나누어주는 기준은 과제-1,전도-3,모범-1등으로 한다.



2. 하나님나라 은행 운영

어린이들이 이때쯤이면 거의방학중이기 때문에 친척이나 친지 를 만나서 용돈을 많이 탄다.

주머니에 돈이 많이 있게 되면 여름성경학교에서 이것저것 사먹고 다니기 때문에 교회의 전체 분위기가 어수선해진다. 성경학교 기간 동안만이라도 교회에 용돈을 모아서 저금하게 한다. 3 ∼ 4일 동안 저금한 돈을 마지막날 주어서 부모님, 선 생님, 새로나온 친구들의 선물로 살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은행장은 각부 부장이 하고,은행원은 회계 선생님, 보조교사를 한분 더 두어서 효 율성을 높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교회마다 성경학교를 같은 시간에 하기에 교 회에 저금을 시켜서 어린이들의 이동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



3. 어린이 걱정 상담실 운영

성경학교 기간동안에 교회에 나오는 어린이들 중에 개인의 고민 거리나 교회문제 , 가정의 문제 등 어린이들로 하여금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걱정을 숭업중에 특 별히 상담을 해주는 것으로 생활지도부에서 맡아서 하면 바람직하다. 




◈ 문예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은 이렇게 ◈

1. 친구자랑 쓰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에게 충고는 잘해도 칭찬에는 어색하다. 오히려 친구가 잘 되는 것을 못보는 친구가 있다면, 친구자랑을 쓰게 함으로서 칭찬해 주고 인정해 주는 것으로 부터 배우는 것이 어린이들의 사고정립을 위해서도 좋다.



2. 하나님께 편지쓰기

어린이들은 하나님께 편지를 쓰라고 한다면 여러가지의 글이 나오고,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이해도 교사가 알 수있을 것이다. 이 편지를 모아서 책으로 만들어 마지막 날에 나누어 갖도록 한다. 글을 모르는 유치부생들은 그림으로 그리게 해 서 그림책을 만들어도 된다.



3. 엄마.아빠 그리기

도화지 한장에 엄마 ,아빠의 모습을 담게 한다. 그리고 나서 그림을 전체적으로 거두어 각자 집으로 우송한다.(어린이들 모르게) ...

학부모님들께서는 아이들이 교회에서 하는 활동을 이해하며서 흐뭇해 하실 것이다 . 이 기회를 통해 믿지 않는 부모님들을 전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우송할때 교회에서 보내는 별도의 안내문과 앞으로도 계속해서 협조를 당부하는 글을 보내면 더욱 효과적이다. 




◈ 오후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은 이렇게 ◈

성경학교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것 중의 하나가 오후활동 프로그램 이다.

오후활동 프로그램은 여름성경학교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게 되는데, 오후프로그 램이 무턱대고 재미있는 것 위주로 하여 재미있었다는 인상보다 성경을 배우 수 있는 프로그램을 조화있게 진행함이 좋을 줄 안다. 특별한 오후활동도 중요하지 만 평범한 프로그램일지라도 조금만 변형시키면, 어린이들에게 공동체라는 의식 을 불러 일으키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 음식 백화점 △

각 반별로 음식을 만들어서 함께 먹는 프로그램이다.

교회안에서 안전한 범위내에서 함께 음식을 만들어서, 하나는 출품하여 다른 반과 비교하고 나버지 음식은 각 반별로 서로 바꾸어서 먹게 한다. 이날은 마치 잔칫날 같다. 위의 내용은 크리스챤 포털에서 참조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