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여름성경학교 담력 훈련 프로그램 

1. 제 목 : 사망의 길, 생명의 길

2. 사망의 길, 생명의 길(담력훈련)의 목적
귀신으로 인한 두려움이나 삶의 두려움이 닥칠 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담대하게 마귀와 싸워 이길 수 있는 신앙의 능력을 기르는데 있고, 세상의 유혹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삶의 기준을 가르치는데 목적이 있다.

3. 개 요
본 프로그램은 야간에 야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학습자들(중·고등부)은 가상으로 마귀와 귀신들을 만남으로서 마귀를 대처하는 신앙의 능력과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케하고 세상에서 은밀히 뻗치고 있는 마귀의 유혹을 선별하는 믿음의 성장을 가지게 한다. 이를 위해서 현실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마귀의 문화(영화)를 시청하게 하고, 각각의 코스별로 정해진 인원수대로 귀신분장(정말 무섭게)을 한 후 정해진 장소에 비밀히 숨어있다가 돌발적으로 출현하게 하였다. 모든 코스를 경험하고 두려움을 느낀 학습자들을 마귀의 유혹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알게 될 것이고, 참회의 시간을 통하여 기도와 말씀의 생활의 중요성을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애찬식을 통해 사단의 유혹에서 승리한 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천국의 기쁨을 누리게 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기도로서 마무리 한다.

4. 프로그램 전체 운영계획
1) 울창한 숲이 있는 야산을 장소로 선택하고 야산을 따라 내려올 수 있는 오솔길이 있어야 하며 귀신들이 몸을 충분히 숨길 수 있을 만큼 주위가 어두워야 한다.




5. 단계별 운영계획

1단계 - 루시펴의 장난

▷ 운영목적
공포영화를 상영을 하여 세상의 권세를 가진 사단의 능력과 사단의 유혹에 빠진 인간 의 비참함을 인식하게 한다.
▶ 운영과정
공포영화상영(5-10분예정)
▷ 준비물
공포영화5-6편을 페러디한 비디오테잎.
추천비디오=블레이드, 스크림, 난 아직도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안다, 황혼에서 새 벽까지1,2편, 오멘시리즈중 택일 , 영사기(휴대용), 스크린. 등 등

▶ 진행방법
진행자가 먼저 담력훈련의 의미를 설명을 하고 준비된 비디오를 시청하게 한다. 이 때 페러디한 비디오는 무서울수록 더욱 효과적이며 조별출발이 용이하다. 왜냐하면 사람 이 많을수록 무서움은 없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인원수를 줄일 필요가 있다. 약 2-3명 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해야 한다.

2단계 - 사망의 길

▷ 운영목적
사단의 권세를 실제적으로 체험하게 한다.
▶ 운영과정
1). 환락의 도시
2). 악마의 손길
3). 생명의 말씀
▷ 준비물
1). 환란의 도시 - 빨간색 수성 물감을 푼 물(피), 블레이드 영화음악(이와 비슷한 음악 으로 음산한 분위기를 내는 음악이면 됨), 테크노 음악, 댄스 음 악, 악마분장 3명.
2). 악마의 손길 - 처녀귀신분장(하얀 속옷, 긴 머리가발)
3). 영원한 죽음 - 관, 음울한 음악
▶ 진행방법
1). 환락의 도시 - 댄스음악을 틀고, 악마들과 같이 흥겹게 춤을 추며, 경괘한 시간을 보낸다. 여기에서 학습자들을 세상 유혹에 빠지도록 유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악마의 손길 - 분위기가 절정에 올랐을 때 귀신이 출현하여 춤추는 아이들을 영원 한 죽음이 있는 곳으로 데려간다.
3). 영원한 죽음 - 귀신이 아이들을 영원한 죽음의 코스로 인도해 오면, 저승사자 분장 을 한 운영요원이 미리 준비해논 관을 열어 그 속에 들어가게 한다. 계속 음악을 틀어 분위기를 음울하게 연출을 하고, 이 때 저승사자 는 아이들이 마치 지옥에 끌려온듯한 인상을 심어주도록 거칠게 아 이들을 대하여야 한다. 약 30초동안 관속에 누워있게 하고 "너는 이 제 나의 종이 되었다", "너는 더 이상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야"라는 말을 계속 들려주어야 한다.
3단계 - 생명의 길

▷ 운영목적
회개를 통하여 새로운 생명을 되찾는 회심의 중요성을 일깨우게 한다.
▶ 운영과정
1). 참회의 시간
2). 생명의 빛
3). 생명의 말씀
▷ 준비물
1). 참회의 시간 - 카셋트, 침묵기도 tape, 회개기도
2). 생명의 빛 - 후레쉬
3). 생명의 말씀 - 성경구절이 적혀 있는 유인물
▶ 진행방법
1). 참회의 시간 - 지난 날 지은 죄를 회개하는 회개의 기도를 하게 한다. 이 때 준비한 음악을 잔잔히 흘려준다.
2). 생명의 빛 - 마지막 단계인 '천국의 생활 코스'까지 무사히 갈 수 있도록 후레쉬를 준 다. 여기서의 후레쉬는 우리의 삶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말씀을 상징하며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과 길을 아는 믿음의 수단으로서 천국까지 인 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단이다.
3). 생명의 말씀 - 에베소서 2장 1절-10절까지의 말씀이 적힌 유인물을 나누어준다. 이를 통하여 믿음의 확신을 더욱 견고히 한다.

4단계 - 천국의 생활

▷ 운영목적
사단의 유혹에서 승리한 자 그리고 참 회개를 통하여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은 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을 느끼게 한다.
▶ 운영과정
1). 천국의 생활
▷ 준비물
1). 천국의 생활 - 애찬식에 필요한 다과 준비
축제의 분위기를 연축할 수 있도록 폭축을 준비한다.
▶ 진행방법
1). 천국의 생활
애찬식을 준비한다. 폭축을 준비하고 최대한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백서를 나누어주어 다시는 세상에서 죄를 짓지 않도록 믿음의 고백서를 쓰게 한다.
고백서를 읽고 다짐하는 기도회를 갖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