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오류 보고(MS전송) 창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

1) 시작->제어판->성능 및 유지 관리->시스템
2) 시스템 등록정보창이 나타나면 [고급]탭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오류보고 버튼을 클릭한다.
3) 오류보고 대화상자에서 `오류 보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입력도구모음 없애는방법

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
[제어판-국가및언어옵션-언어-자세히...-설치된서비스]에서 [한글입력기(IME2002)]만 있으면 [추가]를 눌러서 [영어]를 추가해준다.
[한글입력기(IME2002)]를 선택하고 [기본설정-입력도구모음]에서 모든 체크를 없애면 입력도구모음이 없어진다.(추가한 영어는 제거한다)
한자를 쓸때 입력도구모음이 필요하면 [작업표시줄-오른클릭-도구모음-입력도구모음에 체크하면 다시 나타난다.

 

폴더창 속도 향상하는 방법

제어판에서 ``폴더옵션``을 실행한 다음, ``보기`` 메뉴탭을 선택하고 ``고급설정`` 부분에서 ``폴더 및 바탕화면 항목에 팝업 설명 표시``와 ``압축된 파일과 폴더를 다른 색으로 표시`` 그리고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창 실행``의 체크를 해제하여 속도 향상 임시인터넷 파일크기 최대한 줄이기.(100~200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다운로드 갯수 변경하는 방법

1. [시작]→[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후, 다음키 값을 찾는다.
2.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 
3. 이 키 또는 오른쪽 창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등록]→[DWORD 값]을 선택한다.
4. 새 DWORD 값의 이름에 ``MaxConnectionsPerServer``라고 입력한다.
5. 이 값을 더블클릭하고 값의 데이터 란에 원하는 다운로드 갯수를 입력한다. 
 

<시작>에서 도움말메뉴 삭제하는 방법

도움말 항목을 안보이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를 거친다
1.시작-실행-REGEDIT
2다음 경로를 찾아간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이 경로에서 [새로만들기]에서 [DWORD값]을 하나 만들고 이름을 [NoSMHelp]으로 한다 
3.더블 클릭해서 데이터 값을 1로 지정한다
4.재부팅하거나 로그오프하면 설정이 적용된다
5.복원하시려면 값을 0으로 한다  

 

윈도우 창이 뜨는 속도 높이는 방법

 
윈도우즈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창의 최대화 , 최소화에 따른 애니메이션 효과도 속도를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될 것이다. 여기서는 그 속도를 높여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변경 할 사항: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로이동 우측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MinAnimate라고 입력한다. 그다음 이 값을 더블클릭하여 값을 ``0``으로 설정한다. 이것으로 창이 열리거나 닫힐때 최대화 , 최소화 애니메이션 표시가 되지 않아 창의 표시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진다.

 

폴더를 열었을때 화일아이콘의 화면출력(Refrash rate) 속도 향상하는 방법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변경 할 사항: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 로 이동. 오른쪽 창의 updateMode`` 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을 선택,value를 1에서 0으로 바꾼다. 

 

실시간 동영상을 끊김없이 감상하는 방법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감상할수 있다. 하지만 용량이 큰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다 보면 연결이 끊기거나 잠깐 멈췄다가 다시 재생되는 등 여러 가지 접속에러가 자주 생긴다. 이럴 때는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퍼를 늘리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 문제를 해결한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수행하고 [도구]→[옵션] 메뉴를 누른다. `옵션`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성능] 탭을 고른다.  `내 연결 속도` 옵션을 고르고 목록 버튼을 눌러 `T1(1.5Mbps)`를 선택한다.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는 버퍼를 10초로 지정한다.다시 [네트워크] 탭을 누르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앤다.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마우스로 두 번 누른다. `프로토콜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옵션을 선택한다.  

 

아이콘에 오른쪽 클릭해서 [보내기 메뉴]에 메모장등을 추가하는 방법

 `C:Documents and Settings****SendTo`라는 폴더가 있는데,이곳에 메모장아이콘을 복사해 넣기만 하면 된다.`SendTo` 폴더는 숨겨져있으므로 보이지 않는다면 탐색기의 [도구]→[폴더옵션] 메뉴를 고르고 창이 뜨면 [보기] 탭으로 이동한 뒤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항목에 체크 표시하면 된다. 이미지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사운드 재생 프로그램 등도 등록해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익스플로러 시작시 풀스크린으로 항상 하는 방법

1.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 Main
2. Main 항목 오른쪽 창에서 FullScreen 항목을 찾으세요.
3. 이젠 FullScreen 를 더블 클릭해서 no를 yes 바꿉니다.
4.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종료로고만 나오고 전원안꺼질때 하는 방법


[시작-제어판-새 하드웨어 추가]를 클릭한다.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 ---> [다음]을 눌러 윈도우 XP가 새로 설치된 장치를 찾으면 [하드웨어가 연결되어 있습니까?]하고 물어 보는데 [예, 하드웨어를 연결했습니다] 라는 단추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된 하드웨어] ---> [새 하드웨어 장치 추가] 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나오면 [목록에서 직접 선택한 하드웨어 설치(고급)]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일반 하드웨어 종류]에서 [ NT APM/레거시 지원 ] 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고,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를 계속 따라 하시면 무사히 설치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서 속도올리는 방법


변경 할 사항: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로 이동 우측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MinAnimate라고 입력한다.
그 다음 이 값을 더블클릭하여 값을 ``0``으로 설정 한다. 이것으로 창이 열리거나 닫힐때 최대화 , 최소화 애니메이션 표시가 되지 않아 창의 표시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진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변경 할 사항: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 로 이동. 오른쪽 창의 ``UpdateMode`` 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을 선택, value를 1에서 0으로 바꾼다. 
배경화면은 없음과 무늬도 없음으로 해놓는것이 좋은방법이다. 아이콘은 최대한 정리한다  

 

윈도우즈 사운드

제어판-> 사운드에 가면 소리 정하는 것이 있죠? 기본적인 경고메시지의 사운드만 빼놓고 모두 삭제해보세요. 
효과 있구요,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건 윈도우 시작음과 종료음이랍니다.   

 

시작 프로그램 정리

시작버튼->실행을 누르고 msconfig 입력 맨 마지막 탭인 `시작 프로그램`선택.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모두 지우세요.  

 

메뉴 애니메이션

바탕화면 오른쪽클릭-> 등록정보-> 효과  밑 체크하는 곳이 여러가지 있죠?모두 체크를 지우세요. 
그런데..가능한 색을 모두 사용하여 아이콘 표시의 체크를 없에면 아이콘이 지저분해집니다.
그냥 이것만 하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 손가락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람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