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몸매를 예뻐지게 하는 목욕 다이어트 방법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샤워나 목욕을 자주하게 됩니다.
그런데 목욕하면서 몸매도 예뻐지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면 정말 좋겠죠?
목욕하면서 군살을 뺄 수 있는 목욕 다이어트 방법....어떻게 하면 되는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목욕 후 즐기는 림프 마사지 · 간단 스트레칭 방법

 
 림프 마사지

 온몸이 따뜻해져 혈액순환이 좋아진 목욕 직후에 림프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이다.
림프 마사지는 체내의 림프액 흐름에 맞춰 하는 마사지로 지방대사를 촉진하고 부기를 없애준다.
몸에 보디로션을 고루 발라 촉촉하게 만든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하는데 손에 너무 힘주지 말고 기분 좋게
느낄 정도가 적당하다.

1) 종아리 뒤에서 아킬레스건 방향으로 강약으로 힘을 주며 손으로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1분간 마사지한다.
    무릎 뒤에서 허벅지 방향으로 강약으로 힘을 주며 손으로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1분간 마사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다리가 날씬해 지는 효과가 있다.

2) 발꿈치에서 아킬레스건까지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부드럽게 문지르면 발목이 가늘어진다.
    양쪽 모두 번갈아가며 마사지한다.

3) 손목에서 어깨 방향으로 가볍게 힘을 주면서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1분간 마사지하면 팔 전체가 날씬해진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4) 목 뒤쪽에서 쇄골 방향으로 가볍게 힘을 주며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1분간 마사지한다.
    아름다운 목선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수건 스트레칭

 목욕 후 수건 스트레칭을 할 때는 몸이 지치지 않도록 땀을 흘리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실시한다. 등과 허리, 목 등을 스트레칭해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이 따뜻해지고 숙면을 도와줘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1)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닦으면서 양손으로 머리 뒤쪽을 2~3회 누르면서 목을 늘인다.

2) 의자에 앉아 발바닥에 수건을 대고 양손으로 수건을 잡고 당기면서 7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바닥에 앉아 수건 양끝을 잡고 머리 위로 들어 올려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팔을 늘인다.

4) 무릎을 구부려 땅에 대고 엉덩이는 세워 허리를 곧게 편다.
    양팔을 뒤로해 수건 양끝을 잡고 아래위로 움직인다.


 침대 스트레칭

 목욕 후에 하는 침대 스트레칭은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도와준다.
수건 스트레칭과 마찬가지로 무리하지 않고 땀을 흘리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하는 것이 포인트!

1) 침대에 누워 다리를 올린 후 천천히 좌우로 벌렸다가 모아준다.

2) 침대에 누워 한쪽 다리를 들어 무릎을 굽히고 양손으로 한쪽 허벅지를 잡는다.
    숨을 내쉬면서 가슴 쪽으로 잡아당겨 20초간 정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침대에 엎드려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려 20초간 정지한다.



※ 지난 건강/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보시려면.....
     ▣  야식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490
     ▣  복부비만 정복하는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484
     ▣  만성피로 해결 방법  ☞  http://uk4064.tistory.com/1477
     ▣  거북목증후군이란?   ☞  http://uk4064.tistory.com/1582
     ▣  우리 아이 아토피 치료방법?   ☞  http://uk4064.tistory.com/1547


-10kg이상 감량 후기가 가득~
 



< 손가락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람이 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