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한 진주 장사가 있었는데 그의 소원은 자신의 수중에 남이 가져보지 못한 참으로 값지고 귀한 진주를 소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그토록 소원하던 진주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너무도 반갑고 기뻐 자신의 모든 소유를 팔아 그 진주를 샀습니다. 이상은 천국에 대한 예수님의 비유로서 이 비유를 통해 예수님은 천국은 세상에서 가장 값진 절대적인 가치로서, 그것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자신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전체적인 헌신이 있어야 함을 교훈 하셨습니다. 그러면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봄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1. 하늘나라를 찾는 노력
   1) 진주를 찾아 나선 진주 장사
   진주 장사는 자신이 소원하는 진주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났습니다. 가만히 앉아서는 그러한 진주를 손에 넣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사라들은 자신 혹은 가족의 행복과 평안, 그리고 번영의 진주를 찾아 나섭니다. 그러나 그들이 찾는 진주는 대부분 유일하고 고상한 그래서 가치 있는 진주가 아니라 흔하고 볼품없는 싸구려 진주입니다. 그들은 영원한 내세적인 축복보다 일시적인 현세의 부귀를 선호하고 유한하고 가시적인 가치를 무한하고 완전한 가치보다 우선합니다. 그러나 성도들은 이러한 세속적인 관심과 추구보다 영원하고 거룩한 가치를 좇아 소망스런 발걸음을 재촉해야 할 것입니다.
   2)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생들의 궁극적인 관심을 재산이나 명예, 그리고 권세입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얻고자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래서 주어진 환경과 여건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이와 같은 조건들을 획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노력은 어떤 의미에서 바람을 잡으려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재산이나 명예, 그리고 권세는 우리에게 영원한 안식이나 기쁨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영원한 가치 즉 하늘의 귀한 영적 가치와 비교할 때 극히 값진 진주와 모조품 진주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노력은 가장 확실하고 구체적인 대상에 집중되어야 합니다. 세속적인 가치는 우리의 노력과 추구의 대상이 되지 못합니다. 그것은 가변적이며 유한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노력과 힘씀의 대상은 영원히 변함없는 적대적 가치가 있는 하늘나라뿐입니다.

   2. 하늘나라를 위한 투자
   1) 전체적인 투자
   진주 장사가 찾아낸 진주는 부피로 보아 매우 작은 것이고 다른 가치관을 지닌 사람들이 볼 때는 별로 귀하지 않게 보일지는 모르나 그 진주 장사에게 있어서 그 진주는 생명과도 같은 값진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진주를 소유하기 위해 그의 전 재산을 팔았습니다. 그 진주는 그가 자기의 전 재산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은 보배였습니다. 하늘나라는 이와 같은 전적인 투자로만 소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나라는 우리의 전체를 요구합니다. 건강과 지혜, 눈물과 한숨, 재물과 사랑일지라도 모두 투자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체적인 투자 없이는 우리는 하늘나라를 소유할 수 없습니다. 신앙은 투자입니다. 우리의 시간, 우리의 행복, 우리의 정성을 바쳐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명까지도 아낌없이 드려질 때 우리는 가장 값지고 귀한 하늘나라를 소유하는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2) 가장 값진 투자
   물질은 쓸만한 곳에 써야합니다. 진주 장사의 투자는 가장 값진 투자입니다. 그는 세상에서 유일한 진주에 그의 모든 것을 투자하였습니다. 그는 이 투자로 세계 제일의 귀중한 진주를 소유한 행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늘나라를 위한 성도의 투자는 바로 이와 같습니다. 우리는 주님을 위한 희생과 봉사로 영원한 하늘나라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웃을 위한 성도의 헌신적인 사랑과 관심이야말로 이 세상에서 다시 볼 수 없는 가장 값진 투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하늘나라를 소유한 기쁨
   진주를 소유한 진주 장사는 벌어진 입을 다물 수가 없었습니다. 천국 소유한 자의 기쁨도 이와 같습니다. 우리는 하늘나라에 관한 지식이 모자라 그 나라의 진가를 잘 모릅니다. 그래서 하늘나라가 의미하고 있는 엄청난 지복에 관해 너무도 무지합니다. 만약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천국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그들은 자신의 전체를 버리고서라도 천국을 소유하려고 덤벼들 것입니다. 이는 마치 진주 장사가 값진 진주를 발견하고 그 값어치를 알고 나서 남보다 먼저 소유하기 위해 전 재산을 투자한 것과 같습니다. 천국을 소유한 자의 기쁨은 모든 것을 소유한 기쁨입니다. 천국은 모든 가치를 상대화시키는 절대적인 가치입니다. 진주 장사가 귀한 진주를 소유하자 그의 모든 다른 진주들은 가치를 잃었습니다. 천국을 소유한 자는 절대적 가치를 소유했습니다. 그의 기쁨은 진주장사의 감격과도 같습니다. 성도에게도 이러한 기쁨과 감격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으로 인한 하늘나라의 주인이 된 기쁨과 그로 인한 감사의 찬송이 계속 울려 퍼져야 합니다.

TAG :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