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실버보험추천상품] 부모님께 효도하는 효도보험! 가입방법과 실버보험추천상품

명절 때 부모님에게 현금 대신 실버보험을 선물으로 드리는 자녀들이 늘고 있습니다. 암, 고혈압, 치매 등 큰 병을 미리 대비할 수 있어 효도보험이라고 불리는데요, 실버보험으로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부모님 건강도 미리미리 챙겨드리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실버보험과 효도보험이 관심과 인기를 받는 이유는 고연령화로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부모님의 치료비나 간병비등 부담이 되는데 실버보험(효도보험)은 이런 자녀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부모님께 효도도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볼때 실버보험은 부모님 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족 모두를 위한 필수보험인 것 같습니다.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베스트



※. 아래에 소개하는 보험상품들은 모두 무료로실버보험을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만으로도 가장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효도보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무)Health라이프보험1106(실버의료비) 


- 61세~65세의 고연령도 가입가능한 의료비보험(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갱신형, 특약가입시)
- 골절, 화상의 생활위험에 대한 진단비 보장(특약가입시) 

 (무)효(孝)두배로보험1106(孝 의료비플랜)

-  65세까지 가입가능한 100세만기 입원의료비보장,
    통원의료비 담보(특약가입시) 
- 노후건강 걱정없이 암, 뇌출혈, 치매진단에 대한 보장
- 생활위험 진단비 및 노인성질환 

 (무)그린닥터간병보험1106(실버의료비플랜)

- 65세 부모님까지 보험가입이 가능
-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치료비 발생시 병원비 부담
- 고혈압, 당뇨, 천식등의 7대질병으로 인한 입원시
   100세까지 보장 


부모님 건강보험 베스트

 (무)수호천사효(孝)보험


- 건강한 노후생활 + 사후정리비용준비
- 노후부터 장례, 추모를 보장하여
- 부모님 걱정을 덜어드리는 알찬 실버보험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한아름실버플랜)


- 부모님을 위한 효도상품(실버보험)
- 50~70세의 보험 가입연령 확대
- 사망 + 암 + 치매관련 보장! (특약가입시)

 (무)참사랑효보험

 
- 부모님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치료비 지급
-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맞춤설계 가능
- 재해사고시 실질적인 치료비 지급 


실버보험(효도보험)이란?


나이가 많으신 60세 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노인성질환 등 의 질병, 사고, 치매, 장례비, 의료비 보장이 받을 수 있으며 사망보험금 보장받을 수 있는 부모님을 위한 상품입니다.

부모님의 위해서 보험가입을 고려중이라면 우선 기존에 가입하고 있는 보장내용부터 확인하는게 좋으며, 현재 치료중인 질병은 없는지, 고혈압, 당뇨등기타 약복용은 없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회사들이 나이가 있는 사람이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현재 치료력으로 인해 가입에 제한을 두고 있으니 부모님의 병력여부는 꼭 알아보아야합니다.

실버 효 보험에는 부모님의료실비, 노후건강(간병), 장례, 무심사 보험 등이 있다. 부모님 나이가 65세 이전이고 건강하다면 의료실비, 암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65세 이상이고 70세까지는 노후건강보장으로 치매 및 각종 재해 관련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부모님께서 가입나이, 건강으로 인해서 가입이 어렵다면 사망에 대해서 보장 받을 수 있는 장례(무심사보험 - 사후정리자금활용)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효도보험) 가입요령



1. 보장기간은 평균수명연령이 증가하므로 종신 또는 100세, 80세까지 보장받는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좋다.

2. 노인성질환에 치매 및 질병, 재해(골절)사고, 간병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것으로 선택한다. 간병보장은 종신 못지않게 위험률이 높아 가격이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고액보장을 설계하는 것 보다는 적정한 보장금액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3. 보험가입 연령이 65세 이전이면 의료실비, 암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준비하고 65세 이상이면 노인건강위주로 알아보는게 좋다. 가입나이 및 병력으로 인해서 가입이안된다면 장례(무심사) 사망보험으로 가입한다.

4. 보험료 납입기간은 가격 수준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자녀가 부모를 위해 가입하는 경우라면 자녀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납입기간 을 조절해서 설계하는 것이 좋다.

5. 치매를 보장하는 상품에서 치매의 활동불능상태가 확인된 후 최종 확인기간이 짧을수록 좋다. 활동불능상태가 확인된다고 해서 바로 간병비를 지급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확인기간을 갖게 되고, 이 기간이 짧을수록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확률이 커지게 된다.

6.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을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입할 수있다.  고령층이 가입하는 상품으로 가격의 수준이 높으므로 보장내용위주로 검토하고 가입하는게 좋다.

7. 사망보장을 하는 정기특약이나 질병사망특약 등을 선택하면 사망시 장례비로 사후정리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버보험추천상품 효도보험
8. 실버 효 보험도 부모님을 위한 것이라면 하루라도 먼저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고령층가입하는 상품이므로 언제기 암 등의 병에 진단 받을 있으므로 가입의사가 있다면 하루빨리 준비하는게 좋다.

실버보험은 필수 보험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를 따져보면 노후준비가 부족한 부모님이나 경제적인 여력이 크지 않은 자녀들에게서 찾을수 있습니다. 나이가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해 목돈을 만드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막상 매달 일정한 금액을 불입하는것도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치료나 사망으로 인해 가슴도 매우 아픈 상황에서 힘들게 목돈까지 준비하려면 마음이 얼마나 아플까요?

노후에 의료비의 지출이 상당히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나이가 연로하신 부모님들에게 실버보험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보험료의 부담이 그리 크지 않은 편에 속하므로 노후의 의료비와 관련하여 준비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더욱 더 신중하게 고려해봐야 합니다.

※. 실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현재 보험가입률이 가장 높은 공신력 있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굿모닝리치]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연금비교넷] - 각종 보험과 연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리치플렌에셋] - 1억만들기, 결혼자금만들기, 행복자산만들기, 연령별재테크


노후 준비가 안된 부모님을 위해



인구고령화가 가속되는시대에 살고있는 지금의 중년들은 자신의 노후생활비 등을 직접 준비하고 대비 해가고 있지만 나이가 많은 노인들의 경우 대부분이 노후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자식 농사"라는 말이 유행될 정도로 노후보다는 현재 먹고살기에 급급한 세대가 현재의 고령세대이죠.

노년기의 의료비는 노년기 전에 평생 의료비와 같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만큼 노년기의 의료비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고 변변한 보험 하나 준비하지 못했다면 부양가족에게 부담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부모의 마음이라는 것이 자녀들을 생각했으면 더 생각했지, 자녀들이 부담하는 의료비 지출이 걱정되어 아프다는 얘기는 입 밖에 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결국 그러다가 병을 키우는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로하신 부모님이 아프거나 질병에 걸릴 경우 건강진단은 물론 부담없이 병원에 갈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부양가족을 위해



긴 병에 부양가족들도 힘들어지는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비도 만만치 않지만 병 간호에 드는 비용도 상당히 많고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중 70% 정도가 장례비 지출에 경제적 부담을 가지고 있고 장례비에는 대략 900만원가량이 소요되고 접객비를 제외하더라도 약 50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 또한 만만치 않은 자금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고려하여 실버보험에 가입함으로써 부양가족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실버보험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가족 모두를 위한 보험



부양자는 부양에 필요한 의료비를 줄일수 있고, 또한 피보험자는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아 마음도 편해집니다. 노인과 부양가족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실버보험이야 말로 필수품 아닐까요?

금융전문가들 역시 부모님을 위해서 준비할 수 있는 보험 중 유일하게 추천하는 것이 바로 실버보험입니다.

실버보험은 효도보험



실버보험이란 보통 효보험이라고도 불리우며 자녀들이 나이드신 부모님들을 위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 보험상품을 얘기합니다. 지금시대는 보험이나 금융상품에 대한 관념이 확실하지만 부모님 세대에는 그저 자녀들 키우느라 변변한 보험하나 없는 것이 현실이죠.

또한 대게의 보험사들은 60세가 넘으면 의료실비보험조차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고령의 나이로 선택할 수 있는 건강보험은 실버보험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보험에 가입할 때보다 실버보험에 가입할 때 여러가지 사항들에 대해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에 따라 건강진단을 받아야 실버보험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2. 실버보험이라도 각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와 질병보장조건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3.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보험만기시점을 잘 결정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 사항들이 있겠지만 기본적인 사항들은 무조건 체크해야겠죠?? 실버보험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 실버보험의 가입대상과 특징, 보장항목 역시 꼭 확인해보세요.

실버보험의 가입대상과 특징



65세이상 노인들에게 적합한 보험입니다.

70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하므로 고연령이시고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의료비부담을 줄이기 위해 꼭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자녀들이 걱정할까봐 혹은 계속 아픈데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기싫어 아픈곳을 말하지 않는 부모님을 위해서 고연령자 본인이 직접가입을 하는것이 아니라 대부분 자녀들이 부모님께 선물하는 보험입니다.

미리 준비한 보험이 없다면 실버보험을 고려하시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험료가 갱신되지 않는 비갱신형상품이라 일정한 보험료내만 내도 되며, 조건을 따지는 보험부터 무심사, 무진단 보험도 있기 때문에 일단 가입이 수월합니다.

※. 실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장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현재 보험가입률이 가장 높은 공신력 있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굿모닝리치]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연금비교넷] - 각종 보험과 연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리치플렌에셋] - 1억만들기, 결혼자금만들기, 행복자산만들기, 연령별재테크


실버보험의 보장항목



65세이상 노인들에게 적합한 보험입니다.

70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하므로 고연령이시고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의료비부담을 줄이기 위해 꼭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자녀들이 걱정할까봐 혹은 계속 아픈데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기싫어 아픈곳을 말하지 않는 부모님을 위해서 고연령자 본인이 직접가입을 하는것이 아니라 대부분 자녀들이 부모님께 선물하는 보험입니다.

미리 준비한 보험이 없다면 실버보험을 고려하시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험료가 갱신되지 않는 비갱신형상품이라 일정한 보험료내만 내도 되며, 조건을 따지는 보험부터 무심사, 무진단 보험도 있기 때문에 일단 가입이 수월합니다.

실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실버보험도 가입을 할때 고려해야할점들이 있습니다.

실버보험도 보험이기 때문에 고지의무와 가족력에 대해서 생각해보지 않을수 없고, 보장기간에 신경을써야 합니다. 또한 실버보험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 우선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있고 이부분에 대한 숙지도 필요합니다.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일반인들이 보험에 가입하면서 모든 사항을 전부 이해할 순 없지만 최소한 기본적인 내용들은 알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죠. 특히 실버보험의 경우 특정부류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 만큼 더욱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고지의무 위반과 가족력!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어떠한 질병이나 아픈 곳이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더군다나 자녀들이 걱정할까봐 특정부위가 아프더라도 얘기를 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지의무 위반으로 보험금을 받지 못하게 되는경우가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 가족력이 있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특약을 크게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일어날 확율이 가장높은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다른종류의 보험과 마찬가지로 무조건 가장긴 만기를 보장하는 상품이 좋습니다. 만약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계신다면 실버보험에 가입할 필요는 없겠죠. 평균수명이 80세 육박해가는 현대에 최소 80대까지 보장하지 않는 보험을 가입하는것은 보험만기가 끝난후 위험에 대해 속수무책이 되므로 최대한 보장기간을 장기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실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그 중 만기가 가장 장기간인 보험을 선택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물론 특약의 구성이 비슷하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실버보험 우선 가입순위



일단 민영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그다음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순으로 알아보고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60세 이하 건강하다는 가정하에라면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가능할 것이고, 나이가 많거나 건강이 좋지 않다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차선책으로 알아봐야 하는 것은 노후건강보험과 간병보험입니다. 그마저도 가입이 되지 않는다면 연령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무심사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아보고 거절될 때 그에 적절한 보험을 가입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