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성경본문 : 고후 1:18-22, 빌 4:13

제    목 : 긍정적인 삶의 자세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



 요즈음의 스산한 날씨와 쓸쓸한 거리의 풍경은 사람들의 마음을 웬지 모르게 울적하게 하고 어둡게 합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은 항상 기쁘고 밝게 생활해야 할 줄로 압니다.


 오늘은 '긍정적인 삶의 자세'라는 제목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본문 고후 1:18에 "하나님은 미쁘시나라 우리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예하고 아니라 함이 없노라"고 했고 고후 1:20에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이 본문 말씀 중에서 제일 중요한 내용이 무엇인가 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예만 있고 아니라 함이 없다'하는 이 말씀입니다.


 우리는 모든 신앙생활을 긍정적으로 해야 됩니다. '아니다'라고 하는 편보다는 '예라고 하는 편을 더 택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빌 4:13에 보면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큰 쌀통에 쌀이 절반쯤 남아 있다고 가정해 볼 때, 부정적인 사람은 그 쌀통을 볼 때에 남아 있는 쌀은 보지 아니하고 빈 것을 바라보면서 '어머나, 쌀통에 쌀이 절반이나 비었구나!' 하고 생각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야, 쌀통에 쌀이 반이나 가득하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쌀통을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실망을 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소망을 봅니다.


 여러분,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가진 사람만이 성공하고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사람이 큰 인물이 되거나 성공한 것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


 하나님은 긍정적인 믿음을 가진 사람에게 축복을 하시고 부흥을 주시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지금부터 그 생각을 자꾸 뜯어 거쳐야 그 생활이 달라지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할 수 없다는 생각이나 말보다는 '할 수 있다'는 생각과 말을 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나쁜 점을 보기 보다는 '좋은 점'을 발견하고 창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떤 사건 하나에 직면했을 때 그 사건이 해결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럴 때 우리는 안된다는 편을 택하지 말고 '될 수도 있다'는 편을 택하여야 됩니다. 될 수도 있다 하는 것을 택한 다음엔 발전시켜서 '꼭 된다'하고 믿고 나가야 됩니다. 그 다음엔 꼬 된다가 아니라 한 걸음 더 나가서 '다 된 줄고 믿습니다.' 하고 믿고 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믿고 나갈 때에 그렇게 되는 때가 오는 것이지 아예 안될 것부터 이유를 캐내어 가지고서 아예, '안된다'고 생각하는 그 사람은 절대로 성공하거나 무슨 일에 승리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10중에 9가 불가능하고 1이 가능해도 가능한 면을 보고 붙잡고 나가야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생각과 말이나 우리의 태도 전체가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바뀌어야 합니다.


 긍정적으로 밝은 빛으로 해야 합니다. 설교도 매우 율법적이며 비난하고 치는 설교만 하면 많은 영혼을 구원할 수가 없습니다. 이 세상을 사는 것도 고달픈데 예배당에서까지 와서도 저주 섞인 말로 비난하는 설교, 부정적인 설교를 하게 되면 누가 교회에 오고 싶겠습니까? 따라서 그 교회는 부흥되지 않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택하도록 합시다.


 어떤 문제라도 '해결이 있다'라고 생각합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좌절 절망 포기 열등감 무기력같은 생각을 가지지 말고 확신과 용기와 담력과 모험심을 가지고 끈질긴 노력을 계속하면 반드시 성공하는 때가 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앞에 장애물이 생기고 벽에 부딪쳐도 긍정적인 생각과 믿음으로 계속 밀고 나가면 그 장애물을 물리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앞에 기도하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예수님이 기도에 대한 교훈을 하실 때에 비유로 말씀하신 것을 보면 어떤 과부가 무정한 재판장에게 억울한 사정을 말하며 들어달라고 하지만 이 재판장은 인정이 없고 하나님도 두려워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 과부를 본척도 안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집으로 찾아오고 직장으로 찾아오고 아침으로 저녁으로 찾아가며 계속해서 졸라대니까 하는 수 없이 결국은 들어주고 말았다고 하는 것을 예수님이 말씀하시면서 이 불의한 재판관도 과부가 계속해서 될 줄로 믿고 포기하지 않고 나와서 졸랐더니 들어 주었는데 하물며 좋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 끊임없이 계속하여 믿고 매달릴 때 왜 안 주시겠냐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면 되는데 우리는 지레 '안된다'하고 나가 떨어지는 수가 많습니다. 교회에서도 선교회나 청년회, 어떤 기관이든지 그 직원들을 보면 '우리 기관은 부흥이 안되요, 안되' 하면서 안된다는 말이나 하면 정말 부흥이 안됩니다.


 그러나 '된다' '우리 기관도 부흥된다'하며 노력하고 기도하고 부지런히 전도하는 기관은 부흥이 됩니다. 어떠한 어려운 문제나 난관도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밀고 나가면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에머슨(R.W.Emerson)은 말하기를 '무슨 일이든지 너에게 따라오는 것을 하기 시작하라. 그러면 그것을 이루는데 필요한 모든 권능을 너희가 가지게 되리라'고 했습니다.


 어떠한 것이라도 겁을 먹고 피하지 말고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거기에 필요한 힘도 재능도 다 하나님이 주시게끔 되어 있습니다.


 아예 '전도할 수 없다', '설교할 수 없다', 우리 교회는 부흥될 수 없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절대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가장 큰 장애물은 '안된다'고 하는 그 생각 자체입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것에는 찬성하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을까요?



 1. 뚜렷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목표가 없고 계획이 없는 사람은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계획이 없고 목표가 없다는 것은 곧 실패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로버트 슐러 목사님은 '목표 + 희생 = 성공'이라고 공식적으로 말했습니다.


 어떤 목표를 세워놓고 뜨거운 열심을 가지고 그것을 위해서 희생할 각오를 하면 성공하고야 마는 것입니다. '인간이 언제나 그의 목표를 세우는 것만이 아니라 목표가 인간을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향상하거나 발전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구체적이고 분명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기도도 힘이 있고 힘차게 노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불타는 소원과 노력이 있을 때 그 사람은 발전하는 것입니다.


 목표가 없으면 정신적으로 죽고 맙니다. 그래서 어떤 분이 슐러 박사님께 인사하면서 '슐러 박사님, 저는 당신의 꿈이 살아서 실현되는 것을 보게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할 때 단호히 그 말을 부인하면서 '나는 내 꿈이 모두 실현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육신적으로 죽기에 앞서 정신적으로 죽게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그의 목표에 도달하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지 못할 때 그는 활기를 잃고, 단지 존재하는데 불과할 따름입니다. 어떤 사람도 꿈을 세우지 못할 때는 죽는 것입니다....'하고 말했답니다.



 2.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무엇이나 어려운 면만 생각하고 안될 이유만 생각해 내려는 생각해 내려는 생각을 없애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될 수 있는 이유를 생각해 내도록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보통으로 사람들은 두뇌 세포중에 10%만 활용하며 살기 때문에 20-30%만 활용하면 성공자가 되고 뛰어난 인물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전에는 과학자들이 초음속 비행기는 절대로 만들 수 없다고 단정했으나 지금은 음속보다 배나 빠른 비행기가 나왔습니다.


 칼럼버스 이야기 가운데 선생님이 '자, 누가 이 계란을 세울 수 있는 사람은 나와 보라'고 했습니다. 모두 못한다고 했습니다. 이때 칼럼버스가 나가서 계란의 뾰족한 부분을 살짝 깨뜨려서 세워놓았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러분, 이것이 위대한 생각인 것입니다. 먼저 계란을 깨뜨리는 자가 승리하는 것입니다.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벽에 부딪쳐도, 실망하지 말고, 좌절당하지 말고, 열등감을 가지지 말고, 포기하거나 단념하지 말고, 용기와 신념을 가지고, 모험을 감행하면서 끈질기게 노력하면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빌 4:13에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의 생각을 부정적인 것에 찬성하지 않도록 습관을 들입시다.


 교회 일도 세상 일도 '안된다', '할 수 없다'는 사람에게는 안되고 반대로 '된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에게는 부흥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3. 긍정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목표가 세워졌으면 목표에 도달한 생각을 마음속에 그려야 합니다. 부흥되려면 부흥된 모슴을 마음속에 그리며 꿈을 꾸어야 합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된 모습을 그리면서 기도하며 노력해 나가야 합니다.


막 11:24에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고 했습니다. 또 히 11:1에 보면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고 했습니다.


 진짜 믿음은 아직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았어도 다 이루어진 것처럼 마음속에 이루어진 모습을 그려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럴 때에 예수께서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라고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또 우리는 긍정적인 행동으로서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의 혀가 온 몸에 굴레 씌운다고 했듯이, 그 사람이 평상시하는 말대로 그의 운명도 결정되는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야단을 칠 때도 '빌어 먹을 자식아!라고 하지 말고 '복 받을 자식아' '대통령 될 자식아'라고 해보십시오. 저는 자랄 때 말썽만 피울 때면 어머님이 꼭 '애, 우리 홍도는 참 착해, 참 말 잘들어, 이 다음에 참 착한 사람될거야'라는 말씀을 늘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 말만 하면 떼를 쓰다가도 꼼짝도 못했답니다. 저에게 뿐 아니라 우리 모든 형제에게 다 그렇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 4형제가 다 목사가 되었으니  어머니의 믿음대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말하는대로 됩니다. 여러분이 속한 교회도 부흥된다 부흥된다 그러면 그 교회는 부흥됩니다. 오순절에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각 사람 머리위에 임했다고 했는데 우리가 말하는데 따라서 성경이 역사하기도 하고 악령이 역사하기도 합니다. 말하는데 따라서 욱복이 오기도 하고 화가 오기도 하는 것입니다.


마 12:37에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거 했습니다. 또 롬 10:10에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고 했습니다


 여러분, 오늘 이 시간부터 여러분의 생각도 마음도 말도 긍정적으로 바꾸어 버리십시오. 부정적인 말이나 생각이 들 때 취소해 버리십시오.


 '된다'. '할 수 있다', '복받는다'하는 꿈을 꾸고 나갈 때에 그렇게 되는 날이 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가진 사람만이 성공하고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긍정적인 믿음을 가진 사람만을 축복하십니다. 여러분의 모든 생활이 긍정적인 신앙생활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 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