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크리스마스의 뜻


 크리스마스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크리스마스란(CHRISTMAS) = CHRIST + MAS의 합성어입니다. CHRIST의 뜻은 메시아, 왕, 제사장, 선지자, 기름부음 받은 자란 뜻입니다. MAS란 예배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해석하면 메시야를 예배 한다. 또는 왕, 기름부음 받은 자를 예배한다는 뜻입니다. 즉, 예수님을 예배하는 날이 크리스마스라는 뜻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의 뜻을 잘못알고 있습니다. 산타가 주인공인 크리스마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산타가 아닌 바로 예수님입니다.


 ‘역사’란 무슨 뜻일까요? 역사란 영어로 HISTORY입니다. HISTORY는 HIS와 STORY의 합성어입니다. 해석하면 ‘그분의 이야기’란 뜻입니다. 예수님이 오신 이후의 이야기가 역사란 뜻입니다.


 B.C는 영어로 '그리스도 이전'을 뜻하는 '비포 크라이스트(before Christ)의 약칭으로, 그리스도의 탄생 이전과 이후를 서력 기원(紀元)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다. 525년 스키티아 출신의 연대사가(年代史家)·신학자인 디오니시우스엑시구스가 교황의 명을 받아 저술한 《부활제의 서(書)》에서 비롯하여 연대(年代) 표시의 기준으로 사용하게 되었으며, 9세기 샤를마뉴 시대에 일반화하여 오늘에 이른다[네이버 지식백과].


 그럼 A.D의 어떻게 될까요? A.D란 기원 후라는 의미로, 그리스도 기원 후…년이라고 할 때 사용한다. 신학자 디오니시우스엑시구스가 《부활절의 서(書)》(525)에서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로마 건국 기원 754년에 두었다. 이것이 3∼7년이 늦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나, 9세기의 샤를마뉴시대에 일반화되어 오늘에 이른다[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


 하나님은 살아계시며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