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환란을 피하도록 천사가 증거함


    (마1:20-25, 2:13-23, 요절2:13 )





서  론





예수께서는 복중에서 부터, 탄생할 때부터 환란을 만났지만 하늘의 천사가 역사해 주므로 어린 예수는 환란을 피하게 되었다.  천사는 맏아들 되시는 예수님을 환란을 피하도록 한 것 같이 하나님의 종들도 환란을 피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어린 예수를 환란을 피하도록 역사해준 천사의 증거를 본문에서 공부하기로 한다.





1 대지:  복중에서 당하는 환란을 피하게 함 ( 1 : 20-25)





마리아 홀로 있을 때에 천사의 증거가 있고 그 때부터 성령으로 잉태가 되어 그 소문이 일반에게 알려질 때에 요셉에게 까지 알려진 것은 천사가 증거하지 않는다면 복 중에 있는 예수는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보게 된다.  그 때의 법에 의하면 처녀가 잉태하면 사형에 처하는 일이요, 요셉이 마리아와 정혼만 하고 동침한 일이 없는데 마리아가 잉태했다는 말을 듣고 이 말을 들은 요셉은 가만히 끊고자 했다는 것은 복중에 있는 예수는 죽을 일이 될 때에 천사는 요셉에게 나타나서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를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고 증거하면서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고 하라 명령하면서 사7:14를 깨닫도록 해 주므로 요셉은 천사의 분부대로 행하여 마리아가 예수를 낳기까지 보호하되 한 번도 그 몸에 동침을 한 일이 없이 하므로 복중에 있는 예수는 어려운 환란을 피해서 탄생하게 되었던 것이다.  하나님께서 역사하는 일은 인간이 볼 때는 도저히 인정할 수 없는 일이라도 사람을 깨닫게도 하시고 인도하기도 하시어 모든 난제가 해결되도록 하는 것이다.





2 대지: 베들레헴에서 당하는 환란을 피하게 함 ( 2 :13-18)





가장 악독한 일중에도 크게 악독한 일은 헤롯이 베들레헴에 있는 어린이 들을 이유없이 다 죽였다는 일은 전무 후무한 비참한 일이라고 볼 수도 있다.  인류 역사의 한란이라는 것은 군인이 군인을 상대하여 싸우는 전쟁이요, 정객이 정객을 대해 싸우는 일이요, 교권이 교권을 위하여 싸우는 일이지만 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을 죽인다는 것은 천인이 공노할 일이 아닐 수 없다.  로마의 정권을 배경삼고 어린 예수를 죽일려고 군대를 동원한다는 일은 두렵기 짝이 없는 일이다.  그러나 천사는 그 환란을 벗어나도록 인도해 주었던 것이다.  이것은 천사가 역사한 일이 아니고는 사람의 힘으로는 꼼짝 못하고 죽게 된 일이다.  세상의 전쟁도 선전포고가 있고 아무리 죽을 죄가 있어도 사형선고가 있고 죽이는 법인데 쥐도 새도 모르리만큼 갑자기 군대로 베들레헴을 둘러 싸고 어린 예수 하나를 죽이기 위하여 베들레헴을 어린 생명의 피로 물들게 하는 잔인하고도 악독한 헤롯의 손을 어린 예수가 벗어나서 애굽으로 피하도록 천사는 지시하고 인도 했다는 것은 인간으로서 놀랄 일이 아닐 수 없다.  아무리 원수의 세력이 하나님의 자녀를 해칠려고 계획하여도 천사가 도와 주는 일이라면 반드시 환란을 벗어나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3 대지 : 평안히 장성하도록 천사가 인도함 (19-23)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들을 기를 때에 원수의 피해가 있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헤롯을 죽이고 예수를 인도하되 산 깊은 나사렛 동네로 인도했던 것이다.  지금 서기 1971년이지만 숨어서 기른 기간이 4년 이라고 하며 지금 주님의 서기 다년을 하나님의 모략으로 숨겨놓은 바가 있으므로 2000년이 거의 차가는 시기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다.  언제나 하나님이 너무나 귀한 일은 사람들이 모르도록 하는 것이니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인 줄 안다면 안되겠으므로 요셉과 마리아만 알게 하고 나사렛 동네에서 기를 때에도 때가 올 때 까지는 숨겨놨던 것이다.  예를 든다면 금은 보석을 숨겨두듯이 천사를 통하여 어린 예수를 숨겨서 기르도록 인도하고 보호하여 주었던 것이다.  앞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이 보호받고 새시대 가는 것도 맏아들 예수님에게 하듯이 천사로 역사해 줄 것은 사실이다. 





결   론 





가장 귀하고도 아름답고 놀랄 일은 천사가 역사해서 당신의 사람을 길러 주기도 하고 인도해 주기도 하고 싸워주는 일이라고 본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천사를 통하여 지시하고 인도한 일은 자녀가 되는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니 우리는 예수님을 위한 천사의 증거를 공부할 때에 앞으로 우리에게도 이러한 일이 있을 것을 믿고 기도해야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