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아토피에 좋은 음식 좋은것


오늘은 많은 아이들이 고생하고 있는 아토피를 개선시켜 주는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생아인 경우 아토피에 좋은 음식은 바로 모유입니다. 음식이라고 했는데 모유가 나오니 조금 이상하기도 하시죠.

하지만 모유에 있는 당분은 위장에서 산성으로 변하여 적정 산성을 유지를 하여세균증식도 억제되고 상당량의 면역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모유를 먹고자란 아이는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모유수유중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는 음식을 먹고 모유수유를 하면 아이에게도 전달 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아토피에 좋은음식은 잡곡밥입니다. 특히 현미, 녹두, 보리, 율무가 들어간 잡곡밥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막고 장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 피부 혈색도 좋아지고 아토피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지나치게 많은 잡곡밥은 아이가 흡수를 못하기 때문에 소량을 먹인 후에 서서히 양을 늘리는게 좋고 아직 아이가 이유식 단계이면 잡곡밥은 나중에 먹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제 아토피에 좋은 음식에 대해 계절별로 한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봄에는 제철 채소들이 좋은데요. 특히 채소를 먹을 때는 뿌리채소와 잎채소를 골고루 먹게 하고 채소의 종류도 다섯가지 이상을 섞어 먹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여름에는 수박, 참외, 자두 같은 제철과일이 아토피에 좋은음식인데요. 만약 아이가 위장이 약해 배가 자주 아프다면 찬 과일 보다는 토마토나 복숭아. 바나나 같은 과일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을에는 사과와 대추가 아토피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과는 차가운 성질이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아이는 많이 먹이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에는 당근과 호박이 좋은데요. 특히 당근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아토피에 도움도 되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1석2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사실 지금 말한 음식들은 거의 제철음식들인데요. 제철음식 중에서 아이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음식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두번째

 

아토피는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면역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꾸준하고 장기적인 식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경적인 요인과 함께 내 몸에 대한 면역 증진 치료를 병행해야 하는 것이죠.


음식조절이 아토피피부염을 심화시키고 완화시킬수 있기 때문에 아토피 좋은음식을 잘 알아두어야 할 필요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감잎차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잎차는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도라지 청



 도라지를 농축 발효한 도라지 청은 도라지의 점막 면역 개선성분인 사포닌 성분에 의해 아토피피부염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기침에도 정말 좋습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오곡밥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속에 노폐물을 덜 쌓이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미는 알레르기를 발생시키는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현미



 벼를 수확한 후 겉 껍질만 제거하고 쌀겨, 씨눈을 남긴 쌀을 현미라고 합니다. 중금속 해독 및 항암 작용에 탁월한 성분이 들어있어 영양가가 아주 높은 식품입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두부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한 두부는 단백질 결핍에 걸리기 쉬운 아토피 아이들에게 좋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당근



 여러가지 비타민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발효 도라지 유산균



 위에서 나온 도라지의 효능인 사포닌성분과 아토피에 가장 효과적인 유산균으로 밝혀진 김치유산균을  융합한 아토피 한방치료제입니다. 일상적으로 드실수 있는 달콤함과 시큼함으로 녹황색 야채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김치에 뿌려먹으면 아토피 치료의 효능을 가져옵니다.


 약 3~6개월까지 복용했을때 아토피 증상개선효과를 보입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발효식품



 된장과 청국장과 같은 발효식품에는 몸에좋은 유산균들이 들어있어 면역을 증진하고 비타민을 보충시켜줍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으로 몸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빼내고, 원활한 물질교환을 돕는 등  종합적으로 건강에 좋은 아토피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 – 배, 갈조류, 두유, 녹황색 야채 등 


 

아토피는 여러 가지 음식물과 관련된 경우가 많아 특정한 제한 식이요법은 어렵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이 너무 심해지는 식품이 있다면 제한하는 것이 옳겠지만,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는 영양실조와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한하는것이 되어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아토피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시키되, 보조적인 아토피완화요법 그리고 점차적으로 면역을 개선시켜주는 유산균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