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감기 빨리 낫는 방법 코감기에 좋은 음식


날씨가 쌀쌀해 지면서 코감기나 목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주변에 많더군요. 겨울이 되기도 전에 감기 걸리게 되면 기운도 빠지고 피곤해 지죠.

오늘은 잊을만 하면 찾아오는 감기를 조기에 예방하고 코감기나 목감기에 걸렸을 때 확실하게 낫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노하우를 먼저 알려드리면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은... 감기 증상이 보일 때 약국에 가시면 테라플루라는 감기약이 있습니다. 미리 여러개 사놓고 감기 증상이 보일 때 마다 먹는 거죠.

두 가지가 있는데요... 테라플루 나이트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잠자기 전에 레몬차처럼 따뜻한 물에 한잔 타먹고 자면 아침이면 감기가 뚝 떨어지고 개운해집니다^^


그래도 감기 빨리 낫는 방법과 감기에 좋은 음식은 알고 가야겠죠~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1 –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자


감기 빨리 낫는 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따뜻한 물을 통해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하루에 물을 2L씩 마시면 살도 빠지고 피부도 좋아지며 몸의 면역력이 좋아져서 건강해집니다.

물을 마셔주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뇨박용을 통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기도 합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몸의 면역력도 높아져 감기가 빨리 낫는 방법이죠. 

 

감기 빨리 낫는 방법2 -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섭취


목감기에 걸리게 되면 목이 아파서 먹기도 힘들고 침 삼키기조차 힘든데요... 바로 이때 필요한 것이 과일주스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주스나 레몬주스는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중 최고의 방법입니다. 평소에도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과일주스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몸의 면역력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3 - 충분히 잠을 자는 것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했을 때 건강한 몸이라면 감기에 걸리지 않지만 피곤하거나 지쳐있다면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으면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감기 바이러스를 파괴하지 못하고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에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수면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제일입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4 - 손을 깨끗이 자주 씻는 것


이건 감기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손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정말 많습니다. 손만 제대로 닦아도 수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과 손등, 손목, 손톱밑까지 깨끗하게 씻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글을 해서 입 안의 세균도 씻어주면 감기가 빨리 낫는 방법입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5 - 외출할 때 마스크 쓰기

감기 증상이 있을 때 차가운 공기가 계속 코와 입으로 들어가면 감기가 낫지 않겠죠.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차가운 공기를 차단하고 몸에 좋지 않은 미세먼지와 각종 바이러스를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코감기에 좋은 음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1 - 생강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냉증이나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코 감기로 고생중이시라면 생강을 달인 생강차나 생강절편을 드셔보세요! 코감기 증상이 한 층 완화된답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2 - 무


살균효과가 강력한 무는 호흡기 염증인 감기를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를 갈아 무즙으로 마시는 것도 좋고 생강차에 무즙을 넣어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3 - 대추


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코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대추는 콧속 점막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어 코감기로 인해 코가 막혔을때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를 마시거나 대추를 잘게 썰어 씹어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감기 빨리 낫는 방법과 코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을철 일교차가 큰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코감기에 걸리셨다면 위에 소개해 드린 방법과 음식을 통해 빨리 나으시길 바랍니다.


※. 참고로... 감기나 독감, 통원치료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험이나 실비보험을 찾으신다면...

    무료로 모든 보험사 견적과 상담을 1:1로 할 수 있는 [ 보험닷컴 ]을 소개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