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스마트폰 밧데리 오래쓰는법 스마트폰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는 이유


며칠 전에 인테넷 기사에 스마트폰 오래쓰는 방법에 대해 나왔더군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에서 올바른 배터리 이용을 위한 KERI배터리 가이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특한 생각을ㅋㅋ


 

추운 겨울에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는건 일반 상식인데요...

이유는... 온도가 낮을수록 배터리의 화학반응이 느려져서 배터리의 전압이 낮아지고 전기량도 충분히 방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 밧데리 소모가 빨리되는 거죠.




 

때문에 손으로 감싸고 있거나 따뜻한 주머니에 넣고 따뜻한 것으로 감싸주면 훨씬 스마트폰 밧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예 손난로랑 붙여 놓을까요ㅋㅋ)

 

추위로 이미 방전되서 사용을 못한 배터리도 소량의 밧데리 전량이 내부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밧데리를 따뜻하게 온도를 높여주면 남아 있는 밧데리 전량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밧데리 충전하는 방법은... 우리가 알고 있던 사실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예전에 쓰던 스마트폰 밧데리는 니카드전지라 해서 완전히 방전 시킨 후 충전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밧데리는 리튬차전지이기 때문에 적어도 50%이상은 남은 상태에서 충전을 해야하며 자주 스마트폰 충전기에 꽂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폰 밧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의할점은 스마트폰 밧데리를 완전 방전 후 충전하면 밧데리 수명이 빨리 짧아지기 때문에 피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미 방전된 밧데리는 최대한 빨리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밧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에서 가장 좋은 점은 자주 충전기에 연결해 두시는게 좋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충전이 다된 상태에서 계속 스마트폰을 전원에 연결해 두면 스마트폰 밧데리를 오래 사용하지 못하는거로 알고 있죠. 하지만... 지금은 반대로 충전이 완료된 상태에도 약 2시간정도는 그대로 두는 것이  스마트폰 밧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래 사용한 밧데리 일수록 더 오래 전원에 연결해두시면 좋다는 사실. 

 

스마트폰 밧데리 빨리 충전하는 방법1 


일반적으로 리튬이차전지는 300회정도 충전이후부터 충전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도를 높이면 화학반응 속도가 빨라지고 내부저항도 감소하기 때문에 따뜻한 곳에서 스마트폰 밧데리를 충전하면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온도가 60도 이상 올라가면 배터리 자체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 밧데리 빨리 충전하는 방법2


밧데리를 빨리 충전하는 좋은 방법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다음으로 비행기모드로 충전하는 것도 스마트폰 밧데리 빨리 충전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어플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그만큼 전력이 분산이 되어 충전이 느려지는 이유라고 합니다. 비행기 모드역시 통신에 소요되는 전력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충전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요즘 갑자기 스마트폰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는 것 같다면 위의 이유 때문에 전원을 한번 껏다 키시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충전이 예전처럼 빨리 안되는거 같다면... 역시 전원을 껏다 키시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마트폰 밧데리 오래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