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 빠른효과 운동


다이어트를 계획하거나 시도하고 계신분이 많으시죠^^ 오늘은 단기간 다어트 식단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고 모든 분들이 할 수 있는 식단과 운동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라하시면 무족건 살빼는데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로 많이 알려진 것이... 2주간 단기간 다이어트인데요... 정말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바로 저녁굶기다이어트가 그렇게 효과가 높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효과가 있고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부작용을 초래하고 몸을 다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먼저 단기간 다이어트 부작용을 먼저 얘기하고자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몸을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규칙적이고도 계획적인 다이어트가 꼭 필요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이어트 운동에 대해서는 식단 다음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프로틴이나 한가지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드시게 되면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고 포만감이 없어 금방 요요가 되돌아 오곤 한답니다. 

이런점을 조심하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1 - 두부


두부는 포만감이 높고 식물성 단백질로 칼로리가 높지 않은 식품 입니다.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점심때 섭취하길 권장 드립니다. 먹는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분들이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2 - 토마토


토마토 역시 포만감과 함께 염분을 배출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면 안되는데요... 많은 연애인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할때 꼭 식단에 포함시키기도 하는 토마토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3 - 바나나


바나나 역시 포만감과 함께 체내 염분을 배출해주는 좋은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보통은 아침에 다른것과 함께 갈아드시길 권장 드리며 저녁에는 단출하게 바나나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기본 식단으로 2주간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노력하신다면 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음식의 유혹을 견디고 이기는게 정말 식단이겠죠ㅜㅜ


그럼 기다리시던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을 빼는데 다이어트 식단보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땀을 적당히 흘리고 지방을 배출해 주는 것이 요요현상이 없는 날씬한 몸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으론 초보자 분들과 모든 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1 - 안고 일어서기


다리에 있는 살을 빼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준비한 동작입니다. 스쿼트라는 동작인데요 집에서도 할수있고, 어디서든 본인이 서있을 공간만 주어진다면 할수있는 운동입니다.


하체의 지방을 다 태워주는 운동이라고도 하는데요 저는 이러한 스쿼트에서 조금더 강도를 높인 점프 스쿼트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2 - 점프스쿼트

점프스쿼트는 하체의 힘을 한순간에 폭발적으로 내야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하체의 근력을 높이고 체지방 연소에 굉장히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15분에 210칼로리나 소모되는 근력운동입니다. 


먼저 양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서줍니다.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자세를 취해주면서 무릎이 서서히 지면과 수평할때까지 굽혀주는데요. 이때 무릎이 발앞꿈치 선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그냥 투명의자에 앉는다는 생각으로 해주시면됩니다.

허리와 상체를 곧게 편상태로 엉덩이를 뒤로 쭉- 내미시면 됩니다. 이제 앉았다가 튕겨 오르듯이 점프를 하면서 양팔은 위로 힘껏 올려 주거나 아래로 힘껏 저어 줍니다. 초보자의 경우에는 20회를 1세트로 계산한다음에 5세트로 운동을 하면 됩니다. 또한 발앞꿈치로 뛰고 발 앞꿈치로 내려와야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3 - 싯업

보통 다리가 컴플랙스인 분들은 툭튀어나온 똥배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분들을 위해서 올해는 탄탄한 11자 복근라인을 만들기 위한 동작입니다. 이름하여 싯업이라고 합니다.


윗몸일으키기와도 비슷한 동작이지만 꾸준하게 자극을 주어지기 때문에 조금더 효과가 높다고 볼수있습니다. 또한 탄탄한 배는 인체에 중요한 내장기관들을 보호하면서 허리를 앞쪽으로 지탱해줘서 척추를 보호해주기도합니다.


다이어트 운동 싯업의 기본 자세는...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린다음에 발바닥은 바닥에 밀착합니다. 양손은 머리뒤로한다음에 머리를 살작들어줍니다. 


배를 둥글게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호흡을 뱉아주면서 올라옵니다. 모두 올라오지는 않고 어느정도 복부에 긴장이 유지될때까지 올라왓다가 다시 천천히 내려가 줍니다.


싯업에서 초보자들이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닥에서 허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꽉 밀착시켜주는게 좋은데요... 척추보호의 효과도 나고 복부의 최대자극을 주기위해서 입니다. 초보자의 기분으로 15회 ~ 30회 정도 진행을 해주시면됩니다. 세트는 3~5세트!

 

이렇게 근력운동을 다하고 난다음에는 유산소운동을 진행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기간 다이어트 운동4 - 줄넘기


다이어트 운동 종류 중에서 유산소운동1위로 꼽히는 운동은 바로 줄넘기인데요... 줄넘기 만큼이나 큰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은 없다고 봅니다. 줄넘기는 다들 하실수 있기때문에 하는방법은 따로 작성을 안하구요 하루에 15분 ~ 30분 정도 쉬지 않고 진행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중 가장 강력한 칼로리번 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