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주일학교 사순절 특별 프로그램 모음



●사순절 첫째 주 : 예수님은 누구신가요?



목 표: 예수님의 생애를 그려봄으로써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알게 한다.



준비물: 예수님 생애 그림 여섯장



진 행: 준비된 그림을 반별로 나누어준다 / 각반에서는 색칠을 하게 한다 / 완성된



그림은 각 개인이 가질 수 있고 친구에게 서로 나누어 주도록 할 수 있다.






●사순절 둘째 주 : 예수님은 우리의 친구






목 표: 예수님은 우리의 친구로 이 땅에 오셨으며, 언제나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게 한다.



준비물: 예수님 그림 1장(전지크기), 하트 모양의 종이(아이들수만큼), 크레파스, 풀



진 행: 예수님의 팔을 벌리고 있는 그림을 전지크기로 준비하여 게시판에 붙여 놓는다/



각 반별로 하트 모양의 종이를 나누어 주어서 아이들 얼굴을 그리게 한다/다 그린



그림을 예수님 몸에 붙이면서 "나는(너는) 예수님의 친구야"라고 말하게 한다.



완성된 그림 앞에서 반별로 사진을 찍는다.






●사순절 셋째 주 : 나는 예수님의 자녀(배너 카드)






목 표: 베드로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한 것처럼, 아이들도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고백할수 있게 한다.



준비물: 마태복음 16:16말씀글자판, 배너카드 6장, 찍찍이



진 행: 마태복음 16:16 말씀글자판을 만들고,그위에 찍찍이를붙여 놓는다/글자판 위



에 덮을 배너카드 6장을준비하여 찍찍이를 이용하여 글자판을 가린다/배너카드



를 하나씩 떼어가며 암송케 한다/암송이 끝난후에 교사기도로 마무리한다.






●사순절 넷째 주 : 사랑의 식탁공동체






목 표: 최후의 만찬을 생각하며 빵과 포도쥬스를 함께 나누어 먹는 식탁공동체 체험을 한다.



준비물: 덩어리빵, 포도쥬스, 큰 접시, 큰 그릇



진 행: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빵과 포도쥬스를 나누어 주신 것은



생명을 주신, 사랑의 식사였음을 이야기해 준다.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아 사랑하는



마음으로 반별로 실시한다. 접시 위의 덩어리빵을 돌아가며 나누어 먹고, 포도쥬스도



큰 그릇에 담아 돌아가며 마신다. 느낌을 나눈 후에 다함께 손을 잡고 선생님의



기도로 마친다.






●사순절 다섯째 주 : 예수님처럼 할래요






목 표: 예수님이 섬김을 보이셨던 것처럼 어린이들도 다른 친구를 사랑하며 위하는



마음을 갖게 한다.



준비물: 반별 대야, 수건, 물통, 어린이들용 의자



진 행: 예수님 분장을 한 선생님이 제자분장을 한 선생님의 발을 씻어 준 후 말한다.



"예수님이 발을 씻어 주신 것은 사랑하며 섬기기 때문이예요. 우리 친구들도 예수님처럼



서로서로사랑하며 섬기는 어린이들이 되세요" 각 반별로선생님들이 어린이들의 발을 차례로



씻어주고, 꼬옥 안아주며, "사랑한다, 야 !"라고 귀에 속삭여 준다/진행하는 동안 반주



찬양을 틀어주어 경건한 분위기를 만든다/각 반별로 둥글게 손을 잡고 인도자의 전체 기도로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