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자료

성령에 관한 명언과 예화 모음

by 진이늘이 smjin2 2016.02.01

성령에 관한 명언과 예화 모음


조지 스위팅

어떤 곳을 채우려면 먼저 그곳을 비워야 한다. 당신의 인생이 무기력하다 면 그것은 당신이 완전하게 성령의 지시를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C.G.괴니 - 미국의 부흥사,교육가

성령 충만을 받는 일은 신앙생활을 하는데 있어 가장 근본적이요 중요한 일이다.

힐티 - 스위스의 철학자, 법학자

성령을 대항할 수는 있으나 대항하여 이긴 자는 없다.

무디

하나님은 우리에게 충만한 사람이 되라고 명령하신다. 만일 우리가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 아니라면, 우리는 우리의 특권 이하로 살고 있는 것이다

무디

만일 당신이 성령에 의해서 거듭난 사람이라면, 당신은 억지로하나님을 섬기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때 하나님을 섬기는것은 자연스러운 일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딕슨

우리가 조직에 의존한다면,조직이 해내는 것을 얻는다. 우리가 교육에 의존한다면,우리는 교육이 해내는 것을 얻는다. 웅변에 의존한다면,우리는 웅변이 해내는 것을 얻는다. 역시 우리가 성령에 의존한다면,우리는 하나님이 해내는 것을 얻는다.

워렌 위즈베

우리가 성령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우리를 사용하신다.

힐티 - 스위스 철학자, 법학자

성령이 어떤 사람에게 부어지면 성령은 그 사람의 외면도 완전히 성숙하게 한다.

제레미 테일러

자기를 돕는 자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유념하는 자는 절대로실망하지 않는다.

워렌 위즈베

우리가 성령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그가 우리를 사용하신다.

헨리 발리

세상은 아직도 어떤 사람이 하나님께 완전히 속하게 되면하나님이 그를 통해서 어떤 것을 하실 것인지는 모른다.

제목:무디의 체험

뉴욕에서의 어느날 - 아, 그날! 그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단 말인가! 그것은 입 밖에 내기조차도 조심스럽다. 그것 은 이름을 붙일 수 없을 정도로 신성하며, 나는 단지 하나님 이 그의 자태를 나에게 드러내셨다고 밖에는 말할 수가 없다 나는 너무나 큰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여 하나님의 손길이 나에게서 영원히 떠나지 말기를 간절히 기원했다. 나는 전도 를 계속했다. 설교는 전과 거의 같았고 그렇다고 해서 새로 운 진리를 표현한 것도 아닌데 많은 사람들이 구원 받았다. 나는 결코 축복의 체험 이전의 나날들로 되돌아 가지는 않을 것이다.

제목:담수화 공장

중동 산육국들은 지하수에 염분과 석회분이 많아서 그대로 식수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담수화 공장을 많이 세운다고 한다. 이는 물이 흐르는 큰 수도관 속에 화덕 같이 뜨거운 불이 흐르는 작은 철관을 여러개 지나가게 하여 수도관의 물을 뜨겁게 하여 물이 증발되게 하는데 물을 더욱 증 발시키기 위하여 한쪽에서 강한 바람을 일으킨다고 한다.

이렇게 증발된 수증기를 냉각하여 증류수를 만들고 여기에 약품을 가미하여 식수로 쓴다는 것이다. 염수나 더러운 물이 아무리 담수가 되려고 해도 스스로는 되지 못하는 것 같이 죄로 더러워진 인간의 영혼은 성령의 뜨거운 열과 강한 바람을 통해야만 죄로부터 분리되는 것이다. 성령의 역사가 없이는 우리 영혼이 도저히 죄에서 놓임받을 수 없다. 또한 성령은 곧 능력이시다. 주님의 제자들은 성령을 받은 후 기쁨과 능력이 충만하여 초인적인 힘으로 복음을 전했다.


제목:특별감지기능

세상에는 특별감지기능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시각, 촉각, 미각, 청각, 취각 등 오감만으로는 감지할 수 없고 판단할 수도 없는 것에 대하여 과학적 기계를 가지고 감지하는 것이다. 북극의 자력을 감지하는데는 나 침판이 있고, 먼 곳에 오는 전파는 레이다를 가지고 감지한다. 먼 별에서 날아오는 에너르기는 레이다 망원경으로 감지 한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특별감지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계를 통하여서만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만일 인 간이 가지고 있는 오감을 통해서 감지할 수 있는 것만을 인정하려 한다면 그는 현대의 인간 삶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간의 오감으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알 수 없다하여 하나님을 부인할 수는 없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 거하는 성령을 모신 자만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알 수 있는 특별감지기능을 가지고 있는 자이다.

'기독교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순절과 부활절  (0) 2016.02.04
성령에 관한 명언과 예화 모음  (0) 2016.02.01
사순절 의미와 유래  (0) 2016.02.01
사순절 예배 기도문 모음  (1) 2016.02.0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