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귀리 효능 귀리 먹는법



오늘은

귀리 효능 및

귀리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귀리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죠.


귀리는 

오트밀과 제과제빵의 원료로 이용되며 보리류에 속하는 작물입니다. 


귀리는 타임지에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으며 남성 호르몬을 살리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귀리는 여성 갱년기를 물리치고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귀리에는 다양하고 정말 좋은 효능들이 있습니다.귀리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성장 발육을 촉진 시키는데 효능이 있으며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귀리 효능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압을 떨어뜨리며 당뇨나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귀리 효능 중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부분은 다이어트 기능입니다. 


귀리에는 현미보다 낮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탁월

한데요 귀리를 채소주스와 같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 체내 노폐불을 분해시켜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귀리 효능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영양분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죠. 외국에서는 오트밀이라는 귀리죽으로 옛날 부터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았다고 합니다.


귀리 효능1 - 당뇨개선(인슐린 수치 낮춤)



귀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세포 증가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식후 혈당 조절에도 탁월하여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도 정말 좋습니다.



귀리 효능2 - 심혈관 질환 및 심근경색 개선 및 예방
귀리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질환이나 심근경색 환자에게 좋은 예방 식품이 됩니다.


귀리 효능3 - 성인병 예방

귀리 효능4 - 성장 및 발육 촉진
귀리에는 피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 발육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귀리 효능5 - 피부미용

귀리는 수분공급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귀리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윤기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다.


귀리 효능6 - 다이어트, 숙변 배출,변비 개선

귀리의 효능 중 특별히 주목해야 되는 부분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체중감량의 적인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곡물류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놀라실 수도 있겠지만, 귀리의 효능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 넘습니다.

현미의 칼로리가 100g당 354kcal인데, 귀리는 100g에 317kcal로 현미보다 칼로리가 더 낮으며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그 밖에도 귀리 효능은 치질 개선, 항암 작용 및 발암 억제, 면역력 증진, 항산화 작용(노화방지), 체내 노폐물 분해 및 배출, 남성호르몬 촉진, 갱년기 개선 등 효과가 있습니다.



귀리 먹는법 


귀리 먹는법 - 귀리쌀

귀리에는 오메가 3 지방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쉽게 들기 때문에 아침에 밥대신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오트밀을 먹을때는 우유에 넣어 꿀이나 견과류, 과일 등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 먹는법으로 죽이나 누룽지 처럼 물에 불려 수프처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귀리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매우 낮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건강식으로 흔히들 찾는 현미의 칼로리보다 은 수준입니다.

때문에 백미보다 섬유질이 많아 오래 씹게 되고 적은 양을 먹게 되며 부가적인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귀리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귀리와 우유를 넣고 뭉근하게 끊여 귀리죽을 해먹는 것도 좋습니다. 수확한 귀리를 굽고 압착시킨 오트밀의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귀리 먹는법 - 귀리 쌀 만드는 방법 (1:9의 비율)

1. 귀리와 쌀을 깨끗히 씻어 줍니다.

2. 평소보다 물을 조금 더 넣고 밥을 지으시면 됩니다. 귀리 자체만으로 밥을 하셔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지으셔도 좋습니다.

귀리 먹는법 - 야채 주스

당근 60g 양파 60g 단호박 60g 귀리가루 10g물 1L
1. 귀리를 씻어 물기를 제거한후 볶아 가루를 내줍니다.
2. 채소들은 잘게 썰어 줍니다.
3. 물을 부어 센불 5분 후 약불로 15분 끓여줍니다.
4. 건더리를 제거한후 귀리가루를 타서 냉장보관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한컵씩 드시면 됩니다.


귀리 먹는법 - 귀리스트럽
귀리 5g 플레인 요거트 한통
1. 귀리를 씻어 갈아줍니다.
2. 플레인 요거트를 섞은뒤 팩을 하듯 얼굴에 얹습니다.
3. 5분 후 부드럽게 마사지 한뒤 씻어 냅니다.
   이외에도 빵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및 부작용-

귀리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중국 고서에는 임산부의 유산이나 태아가 제때 나오지 않을때 쓰였다고 하니 임산부는 과다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뭐든지 지나치면 안좋기 때문에 몸에 맞게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