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차



간때문이야~

간때문이야~


차두리의 노래처럼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간 때문에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텐데요 간이 건강해야 삶의 확력도 생기고 눈과 얼굴도 좋아집니다.


간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약을 먹는 것보다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 자연스럽게 간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간이 안좋다고 생각되신 분들은 술을 줄이시고 간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함으로 간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뿐 아니라 간에 나쁜 음식인 라면, 치즈, 햄, 포테이토칩, 햄버거, 피자 등을 기억하시고 간에 해로운 음식들은 드시지 않거나 줄여주시는게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생선, 두부, 완두콩, 계란, 비타민B복합체, 채소, 우유 등

간에 안 좋은 음식 - 라면, 소주, 치즈, 햄, 포테이토칩, 햄버거, 피자 등

 

그럼 간에 좋은 음식을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헛개나무 

간에 좋은 음식 헛개나무는 과음을 한 다음날 해독을 위해서는 음료 형태로 많이 먹기도 하죠. 헛개나무는 간 건강에 대해서 큰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헛개에는 간을 보호해주며 피로회복을 도와주면서 알콜을 분해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알콜이 간을 손상시키는것을 방지하기위해 많이 드시곤 합니다. 


헛개나무 음료를 평소섭취를 한다면 신진대사를 도와 간의 세포 생성을 도와 주어 간건강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모시조개



간에 좋은 음식 모시조개에를 술을 드실때 같이 먹는다면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술에 잘 취하지 않으며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조개에는 타우린 성분이 매우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담즙을 촉진시켜 위산이 늘어나지 않게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두부 



간에 좋은 음식 두부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며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 고단백질의 식품으로써 간의 세포를 효율적으로 재생시키는데 일조를 하는 역할을 한다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결명자 


 

간에 좋은 음식 결명자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눈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결명자에는 눈의 필수 영샹소인 카로틴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간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독소가 몸안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 비트 

간에 좋은 음식 비트는 무와 비슷하게 생긴 채소 이기도 한데요 비트를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간 세포를 독소로부터 보호해주며

간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는 지방간을 없애주며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완화시켜주면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기까지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구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에 좋은 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차는 눈에도 좋습니다. 때문에 간에 좋은 차를 꾸준히 드시면 눈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것 중에 커피, 알코올, 고지방류 음식들 위주라면... 간이라는 소화계는, 이런류의 음식들을 분해하는데에 비타민A 등을 빼내어 알코올 처리에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때문에 우리 몸은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됩니다.

 

간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간 건강에 좋은 운동으로는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줄넘기나 트래킹 같이... 처음엔 유산소 위주의 운동으로 시작하여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간 다음 등산, 사이클 등 보다 강도높은 근력운동으로 체력을 보강해나가시면 간 건강에 좋습니다.

 

예전엔 "간이 안좋다"고 하면, 피로감 때문에 무조건 쉬거나 운동을 꺼려했습니다. 요즘엔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달라져서 간이 안좋다고 하면, 운동과 식이요법들을 병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자가예방을 해 나갑니다.


그럼 간에 좋은 차를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차 - 우엉 



간에 좋은 차 우엉은 요즘 많은 분들이 드시기도 하는데요 먹기도 편하고 구수하고 맛도 좋아서 많이들 드시죠.  우엉은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배변을 촉진시키고, 향균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여서 자주 드시면 몸에 정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차 - 표고버섯  



간에 좋은 차 표고버섯은 버섯 종류 중 항암효과가 가장 좋아서 음식과 함께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표고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내려주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B1과 B2가 풍부부하여 간이 좋아지게 합니다.



 간에 좋은 차 - 맥문동 



간에 좋은 차 맥문동은 소염, 강장, 진해, 거담에 도움을 주어 간건강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차 - 천궁 



간에 좋은 차 천궁은 진정, 진통, 강장, 빈혈 좋으며 간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천궁은 부인병에도 효과적입니다.



 간에 좋은 차 - 구기자 



간에 좋은 차로 구기자가 있습니다. 구기자는 음료로 많이들 드시기도 하죠. 구기자에는 조혈작용, 콜레스테롤 내려주고, 항지방간작용, 혈압강하, 혈당강하 등의 약리작용이 있어서 간건강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차 - 산약 



간에 좋은 차로 산약은 권태감, 무력감, 소갈증, 시린증상, 허약체질, 혈당강하, 항노하 등에 좋아 간건강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차 - 결명자 



결명자에는 혈압강하, 이뇨, 통변, 콜레스테롤강하 등이 들어있어 간건강에 좋습니다.


여기까지 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