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전도 예화 모음


 


전도의 사후관리

 

타이어 회사인 미쉐린은 펑크가 나도 수백 킬로미터를 달릴수 있는 획기적인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경쟁사는 따라올 수 없는 독자적인 기술이었기 때문에 미쉐린은 성공을 확신했습니다. 길을 가다 타이어가 펑크가 나도 더 이상 길에 멈춰 도움을 구하지 않아도 됐고, 스페어타이어도 필요 없었기에 넓은 미국 땅에서 특히나 좋은 기술이었고 연비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쉐린의 장담과는 달리 시장의 반응은 처참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타이어의 구조로 카센터에 새로운 장비와 교육이 필요했는데 미쉐린은 이 일에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카센터는 미쉐린의 새로운 타이어를 취급하지 않았고, 수리도 해주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펑크가 나도 멀쩡히 달리기 때문에 이를 측정해서 알려 주는 시스템도 장착해야 했는데 자동차회사와 서비스센터 양쪽 모두 이를 달가워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미쉐린의 훌륭한 기술은 회사에 큰 적자만을 안겨준 채 사장되고 말았습니다.

당장 한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해 교회로 데려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믿고 난 뒤의 일이 더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한영혼이 주님께 접붙임 되어 아름다운 가지가 되기까지 사랑으로 함께해주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귀한 영혼이 성장하도록 잘 양육하게 하소서.

인내심을 가지고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동참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전도 예화

 

 

예수님이 하시는 전도

메이저리그 선수인 토니 그래파니노는 은퇴한 뒤 세계를 돌아다니며 야구캠프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에는 야구를 가르치고, 저녁에는 성경을 공부하고 예배를 드리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 토니는 몇년 동안은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를 논리적이고 실증적으로 전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13년이 지났음에도 회심한 사람들은 단 3명이었고 나머지는 단지 야구를 배우기 위해서만 이 캠프를 찾았습니다.

뭔가 잘못되고 있다는 걸 느낀 토니는 전도 방식을 논리적이고 실증 적인 이유제시에서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전하는 것으로 바꾸었습 니다.

그런데 더 비논리적이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호응이 없을 것 같은 이 방법을 통해 훨씬 많은 사람들이 캠프에 찾아왔고 또 주님을 영접했 습니다. 토니는 이 변화를 경험한 뒤에 다음과 같은 고백을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할 증거를 제시하며 논쟁에서 이기는 것보다 단지 예수님에 대해 알려주고 그분의 가르침을 전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전도 방법이었습니다.”

전도는 성공이나 자랑, 복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 이어야 합니다. 말씀 자체만으로 살아 움직이는 힘이 있기 때문에 포장이 아닌 복음에 집중하여 말씀을 담대히 전하십시오. 중심에 예수님이 머물러 계시는 바른 방법으로 전도하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복음을 전할 때 지혜보다 성령님의 인도로 하게 하소서.

예수님이 중심이 되는 진짜 복음으로 진짜 전도를 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전도 예화

 

 

남편 전도 7계명

온누리교회에는 남편들을 전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내들을 위한 아내의 프로포즈라는 집회가 있습니다.

한국 교회 성도들 중의 70%정도가 여성인데 그들 중 30%정도는 남편이 교회를 다니지 않거나 교회에 부정적입니다. 그런데 남편을 이 집회에 참석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아내가 다음과 같은 ‘7가지 약속을 남편에게해야 합니다.

1. 나는 남편을 진심으로 섬기겠습니다.

2. 나의 자아와 고정관념도 버리겠습니다.

3. 신앙문제로 남편과 다투지 않겠습니다.

4. 어떤 순간에도 남편을 남편으로 인정하겠습니다.

5. 출퇴근 하는 남편에게 사랑으로 힘을 불어넣어 주겠습니다.

6. 하루에 2번씩 남편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7. 하나님의 때와 방법을 기다리겠습니다.

나와 가장 가까운 배우자의 전도는 더더욱 깊은 사랑과 섬김으로 해야 합니다. 그만큼 가족을 전도하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랑과 섬김으로 이루어진 전도는 내 가족을 나보다 더 훌륭한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세울 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제자들의 발을 씻기셨던 예수님의 심정으로 배우자를 더욱 사랑하고 귀하게 여기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가까이 있는 이들에게 더 친절하고 정중하게 하소서.

이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아내들을 위해 중보기도 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전도 예화

 

 

농부의 거위 전도

미국에 잭 밀러라는 농부는 하나님을 아주 열심히 믿고 섬겼습니다. 그러나 전도 때문에 매주 교회에 갔다 올 때마다 마음에 큰 부담을 느꼈습니다. 전도의 중요성도 알고, 하고도 싶지만 타고난 성격이 워낙 내성적이어서 사람들 앞에서 말도 제대로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비록 전도를 한 번도 하지 못했지만 잭의 머릿속은 언제나 전도를 어떻게 하면 할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다 하루는 기상천외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농장 근처에 큰 호수에 날아오는 거위를 이용하는 전도였습니다. 그는 철 따라 날아 오는 거위를 그물로 잡아 다리에 성경구절과 간단한 메시지를 적은 종이를 묶어서 풀어주었습니다.

거위는 철을 따라 남아메리카로 건너갔고, 또 에스키모가 사는 북극 까지 날아갔습니다.

잭은 매년 200마리 정도의 거위를 잡아 말씀을 묶는 방법으로 전도를 했는데 놀랍게도 그가 적은 메시지를 통해 예수님을 믿은 사람들이 생겼고, 그 중 한 명은 3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그 메시지를 통해 하나님을 믿게 됐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나머지는 하나님이 하십니다. 나의 삶도, 전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과도한 부담을 갖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열심히 전도하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복음을 전파 할 때 성령님이 역사해 주소서.

전도에 대한 거룩한 부담감을 감당하며 사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전도 예화

 

 

강아지의 전도

중국이 지금처럼 개방되기 전의 일입니다.

상하이에 훈련차 머물고 있는 중국 군인들의 숙소에 강아지 한마리가 돌아다녔습니다. 몇몇 장병들이 내쫓으려고 강아지를 잡았는데 입에 뭐라고 글이 적힌 종이를 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적혀있는 것이 무슨 내용인지를 몰라 호기심이 생긴 몇몇 병사들이 강아지를 풀어주고 따라가 봤는데 근처의 한 기독교 병원이었습니다.

병사들은 병원에 들어가 사정을 설명하니 원장인 고포드 박사와 중국 현지인 선교사 한명이 나왔습니다. 고포드 박사가 병사들이 가져온 종이를 보니 그것은 성경이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섭리일지도 모른다 는 생각에 박사와 선교사님은 성경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곧 복음을 전했습니다.

병사들은 그 자리에서 예수님을 구세주와 주님으로 영접하고 성경을 더 달라고 요구했는데 이들의 변화로 그 부대에서만 2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떨어진 성경을 가지고 장난치던 강아지의 입을 통해 2천명의 영혼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오늘 전도를 향한 뜨거운 열망을 가진 나의 행동을 보여주기 위해 전도지나 신앙 간증서적을 지인과 나누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사람을 변화시키는 말씀의 능력을 믿게 하소서!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문자나 메일로 성경말씀을 지인들에게 보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전도 예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