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안에 굳게 서라
살후2:1-5,13-17
레마 주석에 지난 세기에 미국서 온 관광객이 호펫차임이라는 유명한 폴란드인 랍비를 찾아갔다. 그런데 랍비의 집안이 겨우 단칸방에 책만 가득한 것을 보고 그는 자못 뜻밖이었다. 가구라고는 탁자 하나에 긴 의자 하나뿐이었다. 그래서 관광객은 랍비님 가구는 어디 있지요? 라고 물었다. 이때 랍비는 당신 것은 어디 있소?라고 물었다. 저의 것이랴뇨? 저는 이곳에선 그저 지나가는 길손일걸요라고 객이 대답했다. 그러자 랍비는 나도 그렇소라고 말했다.
본문의 말씀은 주의 재림에 현혹되지 말고 믿음을 굳게 지키라는 내용입니다.
1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2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
3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4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속이는 이단들이 자기들이 재림주라고 유혹합니다.
우리는 현혹되지 말고 굳건한 믿음위에 서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우리가 믿음위에 굳건하게 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복음을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13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14이를 위하여 우리의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우리는 처음 우리를 부르신 복음에 굳게 서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는 처음부터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복음은 뉴앙게리온입니다. 즉 좋은 소식입니다.
이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가 사흘만에 부활하심으로 이 부활의 주님을 받아 들여 부활의 삶을 사는 것이 복음을 굳게 붙잡는 일입니다.
사탄인 이단들은 휴혹합니다.
요한1서 4:1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2이로써 너희가 하나님의 영을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3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지금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4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5그들은 세상에 속한 고로 세상에 속한 말을 하매 세상이 그들의 말을 듣느니라 6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요한1서2:22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냐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23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24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과 아버지 안에 거하리라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인하는 자들을 물리치고 처음부터 들은 것을 우리 안에 거하게 함으로 복음을 굳게 붙잡는 귀한 역사가 임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2)선한 말을 굳건하게 붙잡아야 합니다.
17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건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말이 중요합니다. 말로 죽고 산다고 하지 않습니까? 우리의 믿음을 지키는 가장 기본이 선한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믿음의 선한 말을 해야 합니다.
엡4:29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30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원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31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느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32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선한 말을 해야 합니다.
천국방언을 해야 합니다. 언젠가도 했지만 영세교회 김종서 목사님의 교회 천국방언을 다시 한번 해 보겠습니다.
1고맙습니다. 2.감사합니다. 3미안합니다. 4죄송합니다. 5반갑습니다. 6사랑합니다. 7잘했습니다. 8믿겠습니다. 14얘냐 잘 믿어야 한다 15얘야 잘 살아야 한다 16얘야 잘 죽어야 한다 17얘야 영원히 천국에서 더 잘 살아야 한다.
민14:28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우리는 믿음 안에 굳게 서기위해서 선한 말을 굳건하게 붙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믿음 안에 굳게 섰시다.
-
복음을 굳게 붙잡읍시다.
2. 선한 말을 굳게 붙잡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