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실패 예화 모음

 


실패, , 거절의 진짜 의미

어느해 시작된 첫 달, 어떤 사람이 매일 같이 뉴욕의 거리에 나와 다음과 같은 실패(Fail)’에 대한 피켓을 들고 있었습니다.

“F.A.I.L. is First Attempt In Learning.”

실패배움을 위한 첫 번째 시도이기 때문에 실패한 상태라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였습니다.

다음날은 마지막(End)’이라는 단어에 대한 피켓을 들고 나왔습니다.

“E.N.D. is Effort Never Dies.”

노력은 절대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끝이라고 생각될 때는 오히려 더 노력을 해야 될때란 뜻입니다.

다음날은 거절(No)’에 대한 피켓을 들고 나왔습니다.

“No is Next Opportunity”

거절은 다음 기회를 준다는 뜻이기에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것이 마지막 피켓의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삶이 어떤 모습이든 주님이 함께 하신다면 언제든 새로운 시작을 할수 있습니다. 날 도우시고, 은혜를 베푸시는 주님을 믿고 의지하며 다시 한번 시작하십시오. 반드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인생도 전도도 성공해내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새해를 주신 것은 하나님이 다시 새로운 기회를 주시는 것임을 알게 하소서.

금년에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기록한 후, 그 위에 손을 얹고 기도합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실패를 바꾸는 힘

 

 

 

처세술의 대가 데일 카네기에게 한 남자가 실패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카네기는 실패를 극복하는 다섯 가지 방법을 그에게 말했습니다.

 

1. 실패는 바람과 같다는 걸 기억하라.

실패는 영원이 아닌 순간이기 때문에 내가 머물러 있지만 않다면 금방 지나갑니다.

2. 실패를 스승으로 삼아라.

실패에서 교훈을 얻는 사람은 실패를 통해 성장하며 실패를 통해 성공합니다.

3. 실패를 통해 약점을 파악하라.

실패는 나의 약점을 알려주는 표지판이 되기도 합니다.

 

4. 방향이 맞는지 확인하라.

실패를 통해 걸어온 길이 옳은지 앞으로의 목적지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굴복하지 않으면 극복하게 됨을 기억하라.

열정을 품고 있는 사람은 몇 번의 실패에도 굴복하지 않습니다.

넘어져도 툭툭 털고 다시 일어나는 자세가 신앙생활에도 필요합니다.

주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실패로 낙망하지 말고 다시 일 으켜 세워 주시는 주님을 믿으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삶의 모든 여정이 훈련이고 승리를 향한 행진임을 알게 하소서.

신앙의 실패를 너무 비관하기보다는 전보다 더 빨리 주님께로 나아오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겨자씨] 실패학개론

 

 

 

프랑스는 냉정합니다. 젊은이의 실패를 인생 실패로 봅니다. 미국은 따뜻합니다. 청년의 실패를 꿈을 찾아가는 카우보이에 비유합니다. 영국은 뜨겁습니다. 누구나 한 번은 실수한다며 기회를 줍니다. 한 번의 실패가 인생 전체의 실패는 아닙니다. 사업과 취업 실패, 우울증 상처 불합격이 인생의 실패는 아닙니다. 단지 실패했을 뿐입니다. 실패를 다룰 수 있는 관점이 필요합니다. 성공은 실패가 뒤집어진 것입니다.

 

베드로가 첫 그물을 던졌을 때 한 마리도 잡지 못했습니다. 두번째 그물로는 큰 고기만 153마리를 잡습니다. 사실 주님이 더 많은 고기를 몰아줘도 잡을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베드로의 용량이었습니다. 주님은 베드로에게 더 큰 그물을 원하십니다.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라고 하십니다. 베드로는 한 번의 그물질3000명을 얻습니다.

 

우리가 실패한 이유는 아직 그릇이 덜 됐기 때문입니다. 태풍 뒤엔 만선입니다. 바닷속 물고기가 떼로 몰려 있기 때문입니다. 큰 배는 다가오는 태풍을 두려워하지 않고 제일 먼저 진입합니다. 고난 뒤엔 축복입니다. 실패 가운데 나의 그릇 용량도 점점 커집니다. 지금 실패했다고 생각하세요? 예수님을 만나기 딱 좋을 때입니다.

 

한별(순복음대학원대 총장)

<겨자씨/국민일보>

 

 

성공자의 하인, 실패자의 주인

 

나는 누구일까요?

 

나는 언제나 당신의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훌륭한 조언자가 될 때도 있고, 가장 무거운 짐이 되기도 합니다. 나는 당신을 성공의 계단으로 인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반대 로 실패의 나락으로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나는 당신이 맡기는 일을 습관적으로 처리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의 50%는 내가 알아서 처리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꼭 붙어 있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을 유심히 보고 따라합니다.

나는 모든 성공자의 하인입니다.

 

그리고 실패자의 주인이기도 합니다. 나로 인해 당신은 성공, 또는 실 패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나의 의지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습니다.

나를 잘 훈련시키십시오.

 

그렇다면 나는 당신을 평생 충실한 하인으로 섬길 것입니다. 그러나 나를 멋대로 풀어준다면 당신은 평생 후회만 하다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내가 누구인지 아시겠습니까? 나의 이름은 바로 습관입니다. 성경의 훌륭한 인물들은 모두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하는 기도, 이른 아침에 하는 말씀의 묵상, 겸손과 정직, 이 런 것들은 나를 주님과 더 가까이 하게 하고, 신앙을 성공하게 하는 좋 은 습관들입니다. 오늘도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인생을 채워가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거룩한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소서!

신앙과 인생을 위한 좋은 습관 한 가지를 오늘 결심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