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늘이

반응형


은혜를 사모하는 자가 얻게 되는 복
(사 44:3,4, 시 107:9)

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심이로다(시 107:9)


 몇 년 전에, 춘천에 가서 연합 성회를 인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에, 서울의 모 침례교회 장로님이 춘천에 있는 아들에게 특별히 권면하는 전화를 옆에서 듣게 되었습니다.

 '모 교회 부흥사가 가서 부흥 성회를 인도하게 되었으니, 시간마다 꼭 참석해서 은혜를 받도록 해라. 새벽기도 한 번도 빠지면 안돼!' 그러니까, 아들이 '아버지 다른 시간은 다 나갈 수 있지만 새벽엔 도무지 일어날 수가 없습니다.' '안돼, 내가 새벽마다 깨워줄테니 일어나 새벽기도에 꼭 가거라'. '아버지가 서울에서 어떻게 깨우십니까?' '내가 새벽4시부터 4시30분 사이에 장거리 전화를 걸테니 그 울린 소리를 듣고 일어나라. 그러나 전화를 받으면 전화 요금이 나가니까 절대로 받지는 말고 소리만 듣고 일어나서 새벽기도에 나가거라.'

 그래서 그 아들이 새벽기도 시간은 물론 낮, 밤 시간마다 은혜를 사모하면서 열심히 참석하더니 결국엔 큰 은혜를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은 무엇이든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는 것을 사모하게 됩니다. 돈을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는 사람은 돈을 사모하게 되고, 애인을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는 사람은 애인을 사모하게 됩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은혜를 귀중히 여기는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게 됩니다.

 몸에 병이 들면 밥 맛이 없어지고 밥 먹고 싶은 마음까지도 없어지듯이, 우리 심령이 죽은 상태에 있거나 병들게 되면 은혜로운 말씀도 맛이 없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도 없어집니다. 하나님은 배고픈 사람이 밥 먹고 싶듯이, 목 마른 사람이 냉수를 마시고 싶어 하듯이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시 107:9에 "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심이로다"하셨고 본문 사 44:3에는 "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서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리니 풀 가운데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에 버들 같이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자에게 은혜를 주시고 성령을 사모하는 자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고 하나님의 축복을 사모하는 자에게 축복을 내려 주십니다.

 야곱은 에서보다 윤리적으로나 성격적으로나 결점이 많은데도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얻고 축복을 받은 것은, 그는 형 에서보다 몇 배나 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사모하는 마음이 없이 '다 내 힘으로 사는 것이지 하나님의 은혜는 소용이 없다'고 하는 사람은 결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도 바울에게 찌르는 가시를 주셔서 자신의 약함과 부족함을 깨닫게 하셨고,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사모하고 의지하게 만드셨으며, 또한 이스라엘 백성은 바로 왕의 핍박과 고통을 통해서라도 하나님을 사모하고 부르짖게 만드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날도 고통을 통해서, 실패와 낭패를 통해서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사람에게 실망하고 사업에 실패하고 사랑에 실패하고 세상의 믿었던 것이 무너지는 절망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하게 만드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참된 구원과 평안은 하나님께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주님의 신부된 우리 크리스챤들이 누구보다도 주님을 사랑하고 사모하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야고보서 4:4에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하신 것처럼 자기 남편을 두고 다른 남자와 바람난 여자와 같이 하나님의 은혜보다 세상 것을 더 사랑하고 사모하는 것은 영적으로 간음하는 것이요,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8복 중에 첫째 복이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고 했으며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에게 어떤 축복을 주시는가 생각해 봅시다.


 1. 새 힘을 얻습니다.

 사 40:30에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앙망하고 사모하는 사람에게는 세상의 돈이나 명예, 권세를 사모하는 사람이 다 피곤하여 넘어지고 쓰러져도 결코 넘어지지 않는 새 힘과 능력을 주십니다.

 느 8:10에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시편 기자는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시 18:1)고 신앙을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은혜를 사모할 때 남이 받지 못하는 힘과 능력을 받습니다. 하나님을 앙망할수록 영적인 힘과 능력이 생기고, 세상 것을 사모할수록 영력은 떨어지고 내려가게 됩니다.


 2.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해 주십니다.

 사 49:23에 "나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해 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의 신부된 성도가 그리스도보다 세상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의 은혜보다 세상 명예나 물질을 더 사모하면 수치와 욕을 당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수치를 당하고 창피를 당하는 것은 하나님의 징계인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멀리 떠날 때는 언제나 이방 민족을 들어 쳐서 수치를 당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회개하고 돌아올 때는 그 수치와 욕을 벗겨 버리고, 다시 떳떳하게 얼굴을 들게하시고, 원수의 목전에서 보란 듯이 상을 베풀어 주십니다.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밖에 버리워 발에 밝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신자들이 믿음이 식어져 맛을 잃고 주님을 멀리 떠나면 사람들에게 밝히는 수치와 욕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삼상 2:30에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히 여기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마귀에게 짓밝혀 수치와 욕을 당하지 않으려면 매일매일 순간순간 주님을 찾고 은혜를 사모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께서 거름더미에 앉은 자라도 존귀한 자리에 앉게 해 주십니다. 우리는 '물 떠난 고기는 살는지 몰라도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떠나서는 한 시간도 못 산다'는 심정으로 살아야 합니다.


 3. 구원을 얻습니다.

 사 45:22에 "땅 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

 죄인, 음부, 창녀, 도둑, 부자라도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면 그 죄를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다 씻어 주시고 구원해 주십니다. 자기의 의와 공로를 믿고, 배부른 사람이 밥상 대하듯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이 없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은혜'란 말은 아무런 공로나 가치를 따지지 않고 값없이 거저 주신다는 뜻입니다. 자기의 죄와 부족함과 무능함을 깨닫고 겸손한 자만이 은혜를 사모하게 됩니다.


 4. 천국을 소유합니다.

 예수님의 산상 수훈의 8복 가운데 첫째가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의 것이요'라고 했듯이, 영적으로 갈급함을 느끼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이 은혜를 받고 천국에도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없이도 산다고 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지 않는 사람은 질병이나 사업의 실패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통해서라도 항복하고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 앞에 나오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축복해 주셔서 몸이 건강하고 사업이 잘 되어 풍부하며 식구들이 다 평안하고 잘 살아도, 우리 마음 속에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고 의지하는 마음을 항상 잃어버리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도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인 것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5. 성령 충만을 받습니다.

 성령의 충만을 받고 하나님을 만나는 체험을 하려면 먼저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이 불타 올라야 합니다. 행 1:4에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성령의 세계)을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사모하고 기다리며 열심히 기도하던 사람들이 성령의 세례를 받았습니다.

 저도, 시골에서 목회할 때 '성령이여 강림하사 나를 감화하시고 애통하며 회개할 맘 충만하게 합소서.' 이 찬송을 수십 번, 수백 번 부르며 성령에 대한 성경 말씀을 상고하며 한 달, 두 달 계속 사모하며 기도하다가 결국 어느 부흥회 때, 성령의 불 세례를 받았습니다. 관념적으로 이념적으로만 믿던 신앙이었는데 피부로 느낄 정도로 생생하게 성령의 은혜를 체험하게 되니 그 기쁨은 말로 다 형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 때 이후, 오늘날까지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저 자신 실로 놀라운 별화도 받고, 교회도 부흥이 되고, 축복도 많이 받았습니다.

 무디 선생은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했지만 신앙의 열심은 있었기에, 주일 학교 어린 이들을 모아 놓고 성경 공부를 가르쳤습니다. 그런 중 어느 부인이 무디 선생에게 '저는 무디 선생님이 성령받게 해달라고 기도를 많이 합니다'하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불쾌했지만, 그 다음부터 날마다 기도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나님, 제게 성령을 주옵소서. 안 주실 바엔 차라리 제 생명을 거둬 가 주옵소서'하고 말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무디 선생이 뉴욕 시가지를 걷고 있는데 갑자기 기도가 하고 싶어졌습니다. 이에 급히 친구의 집에 들어가 기도하였는데, 그때 성령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위대한 전도자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교만한 자는 사모하는 마음이 없습니다. 어린아이 앞에서도라도 은혜를 받으려는 겸소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전에 저의 모친이 철원 기도원에 들어가겼는데, 어떤 자매님 둘이 밤새도록 촛불을 켜고 계속 찬송 부르며 열심히 기도하다가 새벽녘이 되어 성령받고 방언하며 굉장한 은혜를 받더랍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평생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새 힘을 얻습니다. 수치를 당하지 않습니다. 구원을 얻으며 천국을 소유합니다. 그리고 성령의 충만을 받습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만나리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전심으로 찾고 찾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  멘-

 

반응형